[유니티 C#] 2주차 - FPS + RPG 게임 제작 - 상점

한승호·2022년 7월 17일
0
post-custom-banner

The Last Of City 2주차(7)

상점 구현하기

  • 골드를 소모해 상점을 리셋할 수 있다.
  • 상점 NPC 주변에 다가갈 경우 상점을 오픈할 수 있다.
  • 선택한 아이템을 구매하면 골드를 차감하고,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시킨다.

NPC

  • NPC 오브젝트를 생성 후 스크립트를 넣어준다.
  • 오브젝트에 콜라이더를 만들고, 해당 콜라이더와 플레이어가 충돌이 발생하는 동안 상점을 열 수 있도록 bool 변수를 제어하도록 한다.

상점 리셋

  • 아이템과 상점 슬롯을 받아온다.
  • ResetButton() 메서드로 버튼을 클릭할 때 마다 100골드를 차감하고, 상점 슬롯의 수 만큼 for문을 실행시킨다.
  • Random.Range를 활용해 상점 슬롯에 랜덤한 아이템이 들어가도록 한다.
  • 이후 IPointerClickHandler 이벤트를 사용해 상점 슬롯이 클릭되면, 해당 아이템에 맞는 능력치를 올려줄 수 있도록 한다.
profile
모든 실수를 경험해 더 발전하고 싶은 개발자입니다.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