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18 - TIL 및 회고

Suntory·2022년 1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12/57

오늘의 키워드와 궁금증

Heap에 메모리를 할당할 때 Region
자바의 객체 메모리 크기
리눅스의 메모리 관리

오늘의 좋았던 점

  • 그룹 리뷰 시간에 내가 조사했던 내용이나 생각했던 흐름을 전달하려고 노력했다. 비록 끝까지 구현은 못했지만 배운 내용을 공유하여서 다른 그룹원들 중 내 아이디어가 도움되었다는 피드백도 들을 수 있었다.

오늘의 아쉬웠던 점

  • 드라이버 이슈 오늘도 역시 미션 완성에 집착했다. 그래도 멘탈은 무너지진 않았다. 하지만 당초에 세운 계획이나 학습정리, 1일 1알고리즘 등 데일리 루틴이 깨져버렸다.. 어려운 걸 계속 하려다보니 능률이 떨어져서 계속 딴짓만 했던 것 같다. 버리는 것도 능력이라고 새삼 느낀다...

개선해볼 점

  • 일단 넘어가보자 일단 잘 모르겠거나 막히면 너무 매몰되기 보다는 적당히 정리하고 다음 미션이든 다른 공부를 하는 게 나을 것 같다. 이번 미션은 설계부터 구현까지 너무 어렵게 접근해서 자멸하지 않았나 싶다.. 그래도 배워가는 점은 있으니 키워드 학습을 위주로 정리해보자

개선된 점

  • 아침 산책을 못하긴 했지만 컨디션이 확실히 괜찮아졌다.
  • 그룹 리뷰에서 생각을 전달할 때 긴장을 덜 했던 것 같다.
profile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