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을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할 것들..

Dong Wook Lee (Michael)·2021년 2월 12일
1

최근에 우연히 네이버 경력직 공고를 보게 되었고, 나도 언젠가는 이런데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이직을 해야할 때 이직 준비를 시작한다면 많이 늦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직접 지원을 해서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이력서를 작성하면서 학력이나, 학점은 이제 바꿀 수 없는 것이기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어학 관련 자격증을 기입하는 부분과 포트폴리오를 기입하는 부분에 많은 신경이 쓰이게 되었다.
따라서 최소한 토익 자격증 정도는 평소에 틈틈히 노력하여 따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두 번째 문제는 포트폴리오 부분이다. 만약 신입으로 지원한다면 포트폴리오에 졸업 작품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해도 귀엽게 바줄 수 있지만, 경력직으로 지원하는 것은 많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을 하였다. 따라서 경력직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만드는지 검색을 해보았다.

LINE 서버 개발자가 되기까지 내가 준비한 것들

그러자, 위의 글을 찾아볼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우선 내가 가장 궁금했던 포트폴리오 부분을 요악하면 다음과 같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라는 것이다.

따라서 내가 부족한 점을 나열하자면 다음과 같다.

  • 어학 자격증
  • 포트폴리오에 기입할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하기
  • CS 기반 지식들을 무시하지 않고 기초부터 쌓아올리기
  • 배운 것들을 틈틈히 블로그에 기록하기
profile
오픈소스 메인테이너를 꿈꾸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