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4 회고

Dong Wook Lee (Michael)·2021년 2월 14일
0

Facts (사실, 객관)

  • 이직 준비에 대한 생각을 해봤다.
  • 시간 관리를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이라는 책을 읽어보았다.
  • 파이썬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책을 읽어보았다.

Feelings (느낌, 주관)

  • 이직 준비를 하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이 급하게 준비하는 것보다 훨씬 나을 것 같다.
  • 객체지향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 아는 것과 실제 사용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더욱 알게 되었다.
  •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많이 만들어보면서, 객체지향적으로 코드를 작성해보았는지 복기를 많이 해봐야겠다.

Findings (배운 점)

  • 아키텍처와 디자인의 차이를 알게 되었고, 나는 아키텍쳐까지 가기 전에 나는 디자인 적인 부분이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
  • 어떻게 하면 테스트를 의존적이지 않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다.

Affimation (자기 선언)

  • 최대한 SRP와 의존성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서 코딩을 해야겠다.
  • 실제로 필요할 때까지 최대한 설계를 미룰 것이다.
  • 지금부터 틈틈이 이직 준비를 하면서 당장 닥쳐서 이직 준비를 하지 않을 것이다.
profile
오픈소스 메인테이너를 꿈꾸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