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탐구 과제] 코드스테이츠 PMB 17기 W2D2 #JTBD

sosohan_challenges·2023년 2월 14일
0
post-thumbnail

고객이 프로덕트를 사용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 내가 사용하는 프로덕트 중 하나를 선택해보자면

원티드 홈페이지로 이동

원티드
원티드는 ‘모두가 나답게 일하고 즐겁게 성장하는 것을 돕는다’는 미션 아래 채용, 커리어 콘텐츠, HR 솔루션, 프리랜서 매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매칭 등 차별화된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개인화된 커리어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HR테크(인적자원 관리기술)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관련 기사-원티드랩 2022년 성과

"수시 채용 늘고 이직 증가… 인사관리 플랫폼 웃었다"

실제 원티드를 사용하기 직전의 나의 감정이나 상태가 어떠했냐면,

  •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취직을 알아보고 있는데 어디에서 알아봐야 할지부터가 감이 안 잡히는 상황에서 조금의 불안?걱정?막막함? 등이였던듯 하다

  • 채용공고를 깔끔하게 볼 수 있는 곳 어디 없나?

  • 채용 진행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어디 없나?

  • 내가 취업하고 싶은 분야의 채용공고가 많이 올라오는 플랫폼은 어디일까?

  • 취업시장을 잘 파악할 수 있고 직무에 대한 설명이 잘 정리되어 있는 플랫폼을 찾고 싶다.

원티드를 사용하며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자면,


  • - 내게 도움이 될 만한 이벤트, 나에게 필요한 커리어 인사이트(콘텐츠) 등 을 알 수 있다.

  • 채용
    - 검색기능 :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쉽게 회사, 포지션, 기술, 태그 등을 찾을 수 있다. 추천태그도 볼 수 있다.
    - 채용에 적극적인 회사들을 배너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나의 직무와 관련된 포지션에 대해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내가 본 포지션, ai가 제안하는 합격률 높은 포지션을 볼 수 있다.
    - 태그별로 모아져 있는 회사를 볼 수 있고, 테마, 요즘 인기있는 포지션을 알 수 있다.

  • 커뮤니티
    - 취업 뿐 아니라 이직, 커리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 주요 카테고리 별로, 이번주 많이 본 글, 추천 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비교적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
      비방, 광고성 글은 자동으로 삭제된다.

  • 내 정보 / MY 원티드
    - 프로필 등록 진행 상황, 내가 설정한 기본 이력서, 경력, 학력 등을 볼 수 있다.
    • 지원 현황을 통해 지원 완료/서류 통과/ 최종 합격 / 불합격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 내가 북마크한 채용공고, 관심회사, 일하는 유형 테스트, 추천, 프로필 등 내 정보와 관련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 이러한 기능을 통해 입사지원시 막막했던 회사 및 직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플랫폼에서 볼 수 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회사 및 직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지원한 여러 회사 및 직무를 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다.

원티드를 사용할 때 나의 JTBD는 무엇이었는지

Situation(상황), Motivation(동기), Expected Outcome(기대효과)에 맞게 문장으로 정의해본다면,

"IT계열로 이직을 하고자 했으나 관련 정보가 없어 준비부터 막막했던 구직자가 취업, 이직 또는 커리어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을 찾다가, 현재 약 23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IT계열 회사에 취직하고 싶다면 필수가 된 플랫폼인 원티드를 통해 역량증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원하는 조건에 맞는 회사를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음으로 빠르게 여러 회사에 지원하여 구직기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profile
꾸준하게 잔디심는 정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