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은 꼭 해두기

쪼경·2021년 6월 28일
0

수업이 끝나고 부랴부랴 나오느라 잘못 저장해서
강사님 자료를 내 자료에 덮어씌워버렸다

그걸 깨달은건 스터디 끝난 후....
멘붕터져서 우선 집으로 이동하면서 이클립스 내에서 복원하는법,
윈도우에서 복원하는법 다 찾아보고 하라는대로 해봤는데 다 안됐다..

내 한달 수업이 이렇게 날아가나 싶었다..
코드가 강사님 깃이랑 연결되어있어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싶었다...

내가 중간중간 주석으로 쓴 설명들도 날아갔겠고...
당장 또 내일 수업 시작인데 어떡하지 싶었다

진짜 너무 우울하고 짜증나고 그랬는데, 이게 왠걸 저번주에 실험하고 싶은게 있어서 폴더를 복사해놨다!!!!!!!!!

진짜 하나님 감사합니다가 절로 나왔다ㅠㅠㅠㅠㅠㅠㅠㅠ

당장 내일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서 밤새서라도 강사님 코드를 내가 쓰기 편하게 바꿔야하나 했는데 저번주까지 한 코드가 저장되어있는 폴더를 발견했다ㅠㅠㅠㅠㅠ
4일치만 복원하면된다!!!!!
한달치가 4일치가 된건 아주 감사한 일이였다 진짜ㅠㅠㅠㅠ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면서 학원에서도 집에서도 외장하드에서 접근해서 사용하니 이런 불상사가 벌어진다는것에 엄청 놀랐다

진짜 백업의 중요성을 많이들 강조하는데, 내가 느끼니까 정말 중요하다ㅠㅠㅠㅠ

하루에 한번은 백업 해두기!!
그게 어려우면 최소 일주일에 한번이라도!!ㅠㅠㅠ

profile
[개발자] Lv.1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