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 Do it! 지옥에서 온 문서 관리자 깃 & 깃허브 입문

지송·2022년 10월 28일
1

서평단으로 이지스 퍼블리싱으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원해서 신청하였고 아주아주 좋았습니다

Do it! 지옥에서 온 문서 관리자 깃 & 깃허브 입문

너무너무 갖고 싶었던 책을 운 좋게 서평단으로 받아볼 수 있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 수 있어서 행복해요

저는 두잇.ᐟ 시리즈에서 새로 발간된 지옥에서 온 문서 관리자 깃 & 깃허브 입문 책을 받아서 공부해 보았어요 ㅎㅎ 두잇 시리즈는 컴공이라면 한번쯤은 공부했을 만한 책 아닌가효 저도 파이썬 책은 개인적으로 구매해서 갖고 있어요

프로젝트를 한 번이라도 진행한 적이 있으면 여러 사람과 협업을 해야 되고 그 과정에서 코드를 공유하기 위해 깃헙을 사용해야 되잖아요 사실 코딩 입문자에게 그 검정색 창이 얼마나 무서운지… 그리고 오류가 하나라도 뜨면 얼마다 두려운지… 흑흑… 깃헙을 협업을 위한 기능만 속성으로 배우고 나니 제가 깃헙을 잘 활용하고 있는지 늘 의구심이 들더라고요 레포지토리 관리도 잘 안 되는 것 같고 브랜치 파서 업로드 하면 이후에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고…

그런 저에게 아주 딱 맞는 도서였어요 깃허브를 아예 모르시는 분들도 차근차근 해 보면 깃헙 마스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과 코드 이미지 에러등이 적절히 수록되어 있어 아주아주 유용해요 다들 깃헙의 레포지토리… 커밋… 이게 다 뭐야? 싶으실 때 이 책 한번 후루룩 공부해 보시길 추천드려요.ᐟ

목차를 보면 시작부터 버전 관리 브랜치까지 세세하게 알려줘요
개발을 하는 이상 쭉 사용해야 하는 깃허브를 처음 공부할 때 확실히 잡고 가면 편합니다 엄청 x 100...

깃과 깃허브를 응용하는 방향까지 제시해 줘서 깃허브를 백만 배 더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술 블로그를 다양하게 쓰는데 여러분들이 보는 이것 또한 벨로그지만 앞으로 깃블로그도 써 보고 싶습니다 ㅎㅎ

요런 식으로 그림과 코드 결과까지 첨부해 줘서 실습하기 매우매우 편해요

다들 슬기로운 개발자 생활 보내시길!

profile
💻 늘 공부하고 발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