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핵심] 스프링에서 객체지향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

신재원·2022년 12월 26일
0

Spring 핵심

목록 보기
4/19

스프링에서 객체지향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

  • 스프링은 다음 기술로 다형성 + OCP , DIP를 가능하게 지원
    • DI :의존관계 , 의존성 주입
    • DI 컨테이너 제공
  • 클라이언트 코드의 변경 없이 기능 확장
  • 쉽게 부품을 교체하듯이 개발

정리

  • 모든 설계에 역할과 구현을 분리하자
  • 자동차 , 공연의 예
  • 애플리케이션 설계도 공연을 설계하듯이 배역만 만들어두고 , 배우는 언제든지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좋은 객체 지향설계다.
  • 이상적으로는 모든 설계에 인터페이스를 부여하자.

정리

  • 실무적 고민
    •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면 추상화라는 비용이 발생한다.
    • 기능을 확장할 가능성이 없다면 , 구체 클래스를 직접 사용하고 , 향후 꼭 필요할 때 리팩터링해서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