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드라이브 실무 과제 후기

shleecloud·2022년 4월 19일
1

JobSearching

목록 보기
9/10

들어가며

자주 눈에 보이던 기업이다. 토르드라이브. 자율 주행이 주력인 회사로 콘솔 개발을 위한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뽑고 있었다. 동시에 양 쪽 모두 가능한, FrontEnd 개발자면서 BackEnd도 어느정도 개발하는 내가 딱 원하는 포지션으로 뽑고 있었다. 망설임은 지원만 늦출 뿐!

어쩌다 FullStack

과목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할 수는 없다. 하지만 양 쪽 모두 사용할수 있어야 한다. 아무래도 기계를 조작하는 부분이다보니 기계에서 오는 데이터를 잘 받아서 처리하는게 핵심이다. 그 데이터가 곧바로 브라우저로 떨어지면 좋지만 서버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그런 부분까지 캐치하는 과제가 나왔다.

주어진 기능을 자유롭게 구현하면 된다. 그 중 몇가지 엣지 케이스가 있고 그걸 해결해야 된다. 엄청 어렵지는 않은데 예외 케이스를 하나하나 신경쓰면서 만드는게 중요하다. 나는 역시 시간부족으로 제외하지 못한 예외케이스가 있었다.

또 기술 부채

이전 피드백에도 나왔듯이 view 에서 너무 많은 것을 처리하게 했다. 그리고 map을 쓰는 것과 redux-thunk 같은 라이브러리를 쓰지 않았다. 결국 이 과제도 똑같이 구현했다. 🥲

또 시간 부족

너무 많은 기업에 지원하는걸까. 작업을 하면서 또 다른 일정이 겹쳐지고 이런게 반복되면서 시간이 부족하고 안좋은 결과를 내는 것 같다.

긍정적인 부분은 이렇게 기술과제를 하면서 점점 단련되고 있다. 시간이 부족한 것만 제외하면 최상의 컨디션이 되어가는 것 같다. 얼마전에 좋은 피드백도 받았고.

면접이랑 기술과제를 하면서 더 정진하고 단련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되, 지원 기업수는 조금 줄여야겠다. 과제와 면접이 3개씩 겹치니까 정신적으로도 조금 지치는 것 같다.

profile
블로그 옮겼습니다. https://shlee.clou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