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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03,04 : 컴퓨터의 원리

컴퓨터 : 명령을 하나씩 순서대로 수행하는 기계명령 : 사칙연산하나씩: 코어마다 명령을 하나씩 수행한다. 각코어는 하나의 명령을 수행한다.순서 : 순차대로 수행 : 연산 프로그램 : 어떤 명령을 어떤 순서대로 컴퓨터에게 명령할것인다.\--acs : 255개의 문자에 코

2022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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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울대수c = 올림수 ands = 합의결과 xor트랜지스터 > 논리소자 > 가산기,감산기,곱샘,나눗셈 > 계산기 컴퓨터 = 프로그램을 돌리는것

2022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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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지스터 : 컴퓨터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기능 : 1. 스위치 2. 증폭스위치 - 2진수로서 1과 0을 표현한다. ( 5 = 101 )cpu : 트랜지스터 덩어리

2022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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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결과 받기 - 1단계, js (2)

필요없는 메일함을 지울 수 있었다.실패가 사라진건 아니지만 이번주 수요일에 코드 리뷰 받으면서 극복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로직은 틀리지 않은것 같은데 방법을 모르겠다.최초 reprot의 중복을 제거한다.report 에서 신고 받을 사람을 색출한

2022년 4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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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결과 받기 - 1단계, js

최초 시도했던 코드는 중복제거가 되어 있지 않은 코드로 시행하여 무참히 실패하였다.중복이 제거된 배열을 사용하지않고 바로 report를 돌렸기 때문이였다.한번 실패하고 아무리봐도 실수를 찾지 못하고 코드를 싹다 엎어보았는데 이쪽이 문제였던것 것이다.로직은 변하지 않았지

2022년 4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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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s-2021.10.06

네이버 소셜 로그인을 하려다 만난 라이브러리.임포트 해오려면 타입이 필요 했다.npm i --save-dev @types/react-naver-login타입이 설정되어있는 버전을 깔아보려 했으나 실패,원인은 해당 버전을 배포자가 만들어 두지 않았기 떄문.타입을 무시하고

2021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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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14

라우터로 쿼리 보내기.아이템 삭제하기 isalive 맵핑할떄 필요한 데이터만 골라서 보내기 / where 바퀴만들기

2021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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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base, firebase-hook

본격적으로 팀프로젝트를 시작하고서 우리는 firebase에 데이터를 넣는 방법에 관하여 서로 공부를 시작하기 시작했다. 우선 firestore설정 후 컬랙션을 만드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그리고 독스를 읽으며 데이터를 set하는것 또한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해

2021년 9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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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분배 , MarkUP>

첫날 코로나 예방접종을 마치고 집에 일찍 들어가 본격적으로 마크업부터 시작했다. 정신없이 하다보니 왠걸 팀룸에서보다 더 열심히 했던것 같다.. 덕분에 블로그도 깜빡해버렸다.. ![](https://images.velog.io/images/shong1332/post/

2021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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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프로젝트 첫주를 보내며

드디어 2달간의 수업을 마치고 마지막 한달, 팀프로잭트에 돌입하게 되었다.2021.08.29 지정받은 호실에 팀원들과 둘러 앉아 우리가 만들어나갈 프로잭트에 대해 방향을 논의하기 시작하였다.우리는 일정관리 어플 '트렐로' 클론코딩으로 가닥을 잡았고 필요한 기능들을 추리

2021년 9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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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mise, promise.all

들어가기 앞서 사실 promiss.all을 이야기 하려는데 비동기와 promise을 빼놓고서는 말이 안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그와 더불어 비동기, promise, promise.all 을 한곳에 담아 정리한다는것 또한 말이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있다.동기 작업은 컴퓨터

2021년 8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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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져

클로저(closure)는 내부함수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주제다. 내부함수는 외부함수의 지역변수에 접근 할 수 있는데 외부함수의 실행이 끝나서 외부함수가 소멸된 이후에도 내부함수가 외부함수의 변수에 접근 할 수 있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클로저라고 한다. 아래 예제

2021년 8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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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Context

useContext란 내게 필요한 props를 글로벌하게 사용가능하도록 react에서 제공해주는 hook의 기능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useContext를 활용하여 props를 필요에 따라 어디든 '순간이동' 시킬 수 있으며 2중 3중...n중으로 props를 내려

2021년 8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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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로틀링 vs 디바운싱

마지막 함수가 호출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기 전에 다시 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마우스를 움직이거나 스크롤을 올리고 내릴때 자주 사용하게 됨실항 횟수에 제한을 거는 특성이 있음정기적으로 실행을 해주어야 하는 함수에 사용하면 유용할 때가 있음연이어 호출되는 함수들 중 마지

2021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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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8

냉무

2021년 7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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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6

완주하지 못한 선수for 안에 if 안에 includes 안에 splice를 활용했다간 N^4 빅오의 쓴맛을 경험해 볼 수 있으니 주의!배열에 사용해주는 메서드로서 하나의 문자열이 다른 문자열에 포함되어있는지를 판별하고 결과를 true 혹은 false로 반환해준다.베열

2021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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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컴포넌트 vs 함수형 컴포넌트

차이점 클ㅐ스형 컴포넌트의 경우 state기능 및 라이프사이클 ,임의의 메서드를 정의 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형에는 render함수가 꼭 있어야하고 그안에 보여주어야 할 jsx를 반환해야함 함수형의 장점 클래스형보다 선언하기 편함 메모리도 덜 사용

2021년 7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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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0

모달창은 알람을 띄우기 위해 사용하게 된다.주로 ant-design 이나 material-ui 사이트를 활용하여 만들게 되는데ant 기준으로 onOk, onCancel, visible 와 같이 우리가 바꿀수 없는 값이 있기 때문에 아래 하단에 설명을 참고하며 만들어야

2021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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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대한 고찰

나는 수업 중간중간 메모장에 필요한 내용을 기록하여 놓는다.블로그의 중요성을 알기때문에 블로그에 적힐 내용들을 까먹지 않기 위해서다.물론 중간중간 필기하는 습관은 수업에 이해해 엄청난 도움이 된다.이 중요한 블로그를 관리함에 있어 엄청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는데 바로

2021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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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13

비구조화 할당과 같은말로 배열과 객체를 해체하여 그 안의 값을 사용하는 것이다.우리는 객체 구조분해의 원리를 통해 useState를 활용하고 받아 올 수 있다.useState와 동일한 형태이다.key값이 많은, 간단하지 않은 배열값을 사용할때 객체의 키로 바로 밸류 값

2021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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