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al is not a function

국물빌런·2020년 2월 1일
0

책 참고해가며 개인프로젝트 진행중에

모달창 띄우는데 .modal is not a function 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따

몇시간을 헤메다가

구글링 해보니

  1. jquery 중복호출

  2. 스크립트 로드 순서의 문제

이 두가지로 나오는데

일단 1번은 include된 header.jsp에서만 한번 선언하고 jsp나 footer에서 중복선언하지 않음

2번도 마찬가지로

헤더에서 jquery 먼저 선언된 후 bootstrap 선언함

하루종일 이것만 보다보니 정신도 몽롱해지고 해결이 안되어 너무 답답함

결국 홈페이지에서 파트3소스를 새로 다운받아서 엎어침

된다!

뭐가 다른가 확인하기 위해 파일을 하나씩 원복시키면서 비교해봤다.

일단 원인은 footer.jsp였다. 주석을몇번 했다가 풀었다 하다보니

내가 실수했는지 footer에 jQuery가 주석이 풀려있었다.

일단 1번 원인인듯 하다. 그래서 다시 주석을 해제하고 풀고 몇번 테스트를 해보니

될 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다. 톰캣 재시작도 영향을 주진 않는다.

아무래도 어떤 데이터가 캐싱이 되어 문제가 생긱는것 같다.

일단 이런상황에서는 답이없다..

그냥 내가 실수로 jQuery를 중복해서 썻다고 믿겠다

profile
국물을 달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