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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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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2비트 시스템과 64비트 시스템의 차이

이제 32비트 시스템과 64비트 시스템의 차이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메모리 주소 공간 크기의 차이(Memory addressing space size)일단 기본처리 단위가 다르다보니, 프로세서의 레지스터의 크기부터 차이가 납니다. 32비트 프로세서의 범용

2020년 1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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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2 - 섹션 2. 미로 준비

맵 만들기 Binary Tree 미로 생성 알고리즘 SideWinder 미로 생성 알고리즘 플레이어 이동 오른손 법칙

2020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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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2 - 섹션 1. 선형 자료 기초

선형 구조선형 구조는 자료를 순차적으로 나열한 형태배열연결리스트스택 / 큐비선형 구조비선형 구조는 하나의 자료 뒤에 다수의 자료가 올 수 있는 형태트리그래프/ 구분선 /배열 :사용할 방 개수를 고정해서 계약하고 (절대 변경 불가)연속된 방으로 배정 받아 사용장점 : 연

2020년 12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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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ungol | Language_Coder 반복제어문1

문제1부터 15까지 차례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while문을 이용하세요.출력 예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Hint!int 변수를 선언하고 초기값으로 1을 대입한다.정답 - C언어문제100 이하의 양의 정수만 입력된다.wh

2020년 10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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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ungol | Language_Coder 선택제어문

문제정수를 입력받아 첫 줄에 입력 받은 숫자를 출력하고 둘째 줄에 음수이면 “minus” 라고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입력 예\-5출력 예\-5minus입력 예5출력 예5정답 - C언어문제“몸무게+100-키”를 비만수치 공식이라고 하자. 키와 몸무게를 자연수로

2020년 10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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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ungol | Language_Coder 디버깅

문제2개의 실수(double)를 입력 받아서 두 수의 곱을 정수로 변환한 결과값과 두 수를 각각 정수로 변환하여 곱을 구한 결과값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설명을 주석으로 표시하시오.입력 예3.4 5.65출력 예19 15정답 - C언어int

2020년 10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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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ungol | Language_Coder 연산자

문제세 개의 정수를 입력 받아서 합계와 평균을 출력하시오. (단 평균은 소수 이하를 버리고 정수부분만 출력한다.)입력 예10 25 33출력 예sum : 68avg : 22정답 - C언어int main (void){int a, b, c;scanf("%d %d %d", &

2020년 10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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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1 - 섹션 7. 알아두면 유용한 기타 문법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Text;namespace CSharp{class Part1_Section7{}}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2020년 10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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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1 - 섹션 6. 자료구조 맛보기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Text;namespace CSharp{ class Player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

2020년 10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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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ungol | Language_Coder 입력

문제정수형 변수를 선언하고 -100을 대입하여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출력 예\-100정답 - C언어int main (void){int num;num = -100;printf("%d", num);}

2020년 10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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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ungol | Language_Coder 출력

Language Coder - 출력 / Code : 501 / 출력 - 자가진단1문제아래 "출력예"와 같이 출력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출력 예Fun Programming!정답C언어int main (void){ printf("Fun Programming!");}

2020년 10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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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1 - 섹션 5. Text RPG2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Text;namespace CSharp{ public enum CretureType { None, Player = 1,

2020년 10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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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1 - 섹션 4. 객체지향 여행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Text;namespace CSharp{ // 객체지향의 시작 (OOP, Object Oriented Prograaming) // 객체는 속성과 기능으로

2020년 10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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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1 - 섹션 3. TextRPG

static void Print(int values){ Console.WriteLine(values);}static int AddAndPrint (int a, int b){ int ret = a + b; Print(ret); return ret;}

2020년 10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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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1 - 섹션 2. 코드의 흐름 제어

int hp = 10;bool isDead = (hp <= 0);if (isDead){ Console.WriteLine("You are dead!");}else{ Console.WriteLine("You are alive!");}int choice1 =

2020년 10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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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Unity | Part 1 - 섹션 1. 데이터 갖고 놀기

정수 : 양의 자연수, 음의 자연수, 0데이터 형식은 아래와 같다.byte(1바이트 0-255)short(2바이트 -3만 ~ +3만)int(4바이트 -21억 ~ 21억)long(8바이트)sbyte(1바이트 -128 ~ 127)ushort(2바이트 0 ~ +6만)uint

2020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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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언어 | 매크로와 선행처리

선행처리가 하는 일은 지극히 단순하다. 우리가 삽입해 놓은 선행처리 명령문대로 소스코드의 일부를 수정할 뿐인데 여기서 말하는 수정이란 단순 치환의 형태를 띠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예) 이처럼 선행처리 명령문은 PI를 만나면 3.14로 치환하여라.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선행

2020년 10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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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언어 | 메모리 관리와 동적 할당

코드 영역, 데이터 영역, 힙 영역, 스택 영역코드 영역 : 실행할 프로그램의 코드가 저장되는 메모리 공간데이터 영역 : 전역번수와 Static 변수가 할당되는 곳. 프로그램 종료시 까지 남아있게 된다는 특징이 있다.스택 영역 : 지역변수와 전역변수가 할당되는 곳. 함

2020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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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처리기사 실기 정리 #12

개발이 완료된 제품 소프트웨어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형태로 포장하는 과정특성설명전체 내용을 포함설치와 사용에 필요한 과정 및 환경 등의 전체 내용을 포함하는 매뉴얼을 작성버전 관리 / 릴리즈 노트제품 SW에 대한 패치 개발과 업그레이드 수행고객 편의성을 위해 신규/

2020년 10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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