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TIL(화)

sik2·2019년 12월 10일
0

2019 - 2020 TIL

목록 보기
42/80

금일은 전세 업무처리로 오전반차로 오전부터 각종 서류와 은행업무처리를 했다. 어제 못들었던 영어강의를 들으려고 했으나 은행업무가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하지 못했다.

운동


  • - 턱걸이 5 * 5
    • 케이블로우 50/55
    • 랫풀다운 50/45/35/50/55
    • 데드리프트 45

생각 그리고 다짐 (블로그, 강의 등)

  • 최근 눈여겨본 블로그가 있다. 이동욱님의 기술블로그이다. 유튜브 채널 ㅌㅇ의 인터뷰 내용을 보고 알게되었는데 생각정리라는 파트의 글을 대부분 읽어보았다. 정말 귀감이 되는 내용이 많았다. 내가 지향하는 삶이고 열심히 살고 있다고 생각했던 걸 이분의 글을 보고 부족한 걸 깨달을 수 있었다. 이내용은 이전 TIL 회고에 자세히 적도록하겠다.
  • 기술블로그 velog에 먼저 시리즈를 연재하고 컨텐츠가 다양해지면 방문자수를 체크할 수 있는 블로그를 개설해 봐야겠다. velog 방문자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
  • 내년에 전세집 이사와 함께 많은 것을 변화시켜봐야겠다. 먼저 블로그에 공부한 내용을 주별로 2회정도 업로드해야겠다.
  • 블로그 내용이 다양해지면 강의형 스터디로 재능기부도 실시 해봐야겠다.
  • 운동과 비교하자면 개발자의 코어근육은 학습방법이다. 내가 무언가 잘안된다면 공부 과목혹은 환경, 시간이 문제가아니라 학습방법을 아직 터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학습방법을 터득하자.

영어

회사 행사 후 한잔해서 쓰러져잔 후 새벽에 실시

  • 스텝2 부사
    - 부사에 대한 총 복습 및 활용
  • 부사절
    - 부사 역할을 하는 문장
    • 이때 부사는 because, since 와 같은게 있다. 문장 맨 앞에 와야한다.
profile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