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독틀박 37

이신영·2023년 12월 31일
0
post-thumbnail

신년을 앞둔 당신의 계획은?

안올거같았지만 신년 하루전에 왔습니다~ ㅎㅎ;

  • 스프링 인강(인프런) 3시간이상 들으면서 듣고 자습하면서 중요한개념 블로그정리

  • cs 공부 1시간 여기 정리 진짜 잘돼있음

  • 코테 연습문제 3문제 이상(만족할때까지)

을 매일! 진행할 생각이다..! 물론 하면서 해결안되면 내가 더 하긴하는데 어찌됐거나 꾸준함을 위해서 저걸 할생각이다. 그리고 다음년도부터는 부트캠프를 들어가고싶다! 내 주 역량은 백앤드인데 다른 팀원들이랑 프로젝트를 협업해본적이없어서 프론트쪽이랑 협업해보고 느껴보고싶었다 😀 어차피 이제 남는게 시간이니까 하고싶은거 다 할테다~

최근엔 자극받은것도있고해서 아마 좀 오래 지속되지않을까? 하는 바램 ㅎㅎ;


커리큘럼은 중요한법

초심 또 초심이 중요하다..!(시즌 3912호) 나는 스프링이라는걸 정확히 이해했을까? 하는 생각이 매번든다. 프레임워크라는 툴을 쓰는입장에서 이 도구의 역사는~ 이라고 알필요는 없다라고도 말하지만 이 도구가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는 알아야하지않을까? 때문에 Hibernate나 JPA와같은 스프링의 구조도 알아야한다고 느껴진다. 진짜 밑빠진 독에 물부워버리는거같은데 이게 맨날 하다 안하다 해서그런가 정돈된 느낌이 전혀안나네 아직까지도..😂 이번엔 인강을 들으면서 차근차근 배워볼려고 ㅇㅇ..


이젠 내가 중요할 시간이다

매번 사람들 만나기위해 모든 약속을 어지간~해서는 나가기위해 일정을 조정하는데 취준생의 입장에서 위를 하면 뭔가 3~5일정도 패턴이 정돈되지 못하는 느낌이 든다.. 대부분 만나면 술을마셔서그런가 😅 앞으로는 사람을 만날 땐 내 일정에 무리가 가지않게끔 해야겠다. 취업전까지는 말이야.. 내가 취업을 빨리하는게 모든사람한테 이득이니까~


그 외 단편적인 생각들

  • 올해를 보내는 멘트는 저번에 이미 했으니까 요기까지~ 다들 갑진년 청룡의 해에도 하고싶은일, 하는일 모두 잘 되길바랍니다!! 청룡하니까 탑블레이드 떠오르네 ㅋㅋ 아무튼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 만나이 패치로인해 아직 스무살 중반을 유지할수있게되어 기쁘다

  • 쿨타임차씅니 제주도 반드시 가야지 가야지!~

  • 어쩌다보니 회고로 쓰이는 이 오늘의 독틀박.. 초심잃었다! 다시 초심찾으러 가보자.. ㅎ;

오늘의 독틀박은 그간 너무 회고와 같이 쓰이는걸로 바뀐거같아서 다시 초심을찾아서 TIL 적인 내용으로 컨텐츠를 시작해볼까합니다..!

profile
후회하지 않는 사람이 되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