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꾸준히 해야하니..
본격 노트 Ver. TIL
console.WriteLine 메소드를 사용하면 됨.
C#에서 콘솔 출력을 할 때는 Console.WriteLine
메소드를 사용!
참고로 WriteLine
메소드는 인수로 전달된 값을 출력하고 줄 바꿈(new line) 문자열을 추가함. 즉, 출력한 후에는 다음 줄로 커서가 이동.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Consol.WriteLine(value);
value
는 출력할 값. value
는 문자열, 숫자, 변수, 연산식 등 어떤 값이든 사용할 수 있음.
Hello World의 글을 써주는
전체코드는 아래와 같다.
// Hello World.cs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using System;
은 C#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네임스페이스(System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한 코드. Console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함.
**namespace**
는 코드를 구성하는 데 사용되며 클래스 및 기타 네임스페이스의 컨테이너. 즉 코드들의 묶음. 저 네임스페이스 안의 코드를 사용하겠다 라고 생각하면 됨.
class Program
는 C# 클래스를 정의하는 키워드. 클래스 이름은 Program로 지정.static void Main()
은 C#의 진입점(entry point). Main 메서드는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서드이다. Main 메서드는 프로그램 실행에 필수적이다.Console.WriteLine("Hello World");
은 콘솔에 출력할 내용을 지정하는 코드이다. WriteLine 메서드는 새 줄을 시작하고 출력할 문자열을 인자로 받는다.**{}**
는 코드 블록의 시작과 끝을 나타내는 중괄호이다.;
.Console.Write
메소드는 Console.WriteLine
메소드와 유사하지만, 줄 바꿈 문자열을 추가하지 않는다. 즉, 출력한 후에는 다음 출력이 이어서 출력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Console.Write
메소드와 Console.WriteLine
메소드를 사용하여 값을 출력할 수 있다.
Console.Write("Hello! ");
Console.Write("We are Learning ");
Console.WriteLine("at TeamSparta");
근데 처음부터 왜 저렇게 써야되는지 모르니
하나하나 보자
C#에서 코딩 작성할때 기본적인 구조는?
Namespace
Class
Main method
Namespace
코드의 논리적인 그룹화 담당. 클래스, 인터페이스, 구조체등 다양한 타입들을 포함함.
보통 'using' 키워드를 사용하여 네임스페이스를 가져옴
Class
데이터를 조작하는 메서드를 포함하는 논리적인 단위.
Main method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지점으로, 실행코드가 이 메서드에서 시작.
.
.
.
.
.
여전히 잘 모르겠으나..
계속 정리 해나가면서 하나씩 지식을 얻어가보자
문장 띄어쓰기
<br>
여러줄 주석처리 단축키
주석 처리: Ctrl + K + C
주석 해제: Ctrl + K + U
자료형 | .Net 데이터타입 | 크기(바이트) | 범위 |
---|---|---|---|
sbyte | System.SByte | 1 | -128 ~ 127 |
byte | System.Byte | 1 | 0 ~ 255 |
short | System.Int16 | 2 | -32,768 ~ 32,767 |
ushort | System.UInt16 | 2 | 0 ~ 65,535 |
int | System.Int32 | 4 | -2,147,483,648 ~ 2,147,483,647 |
uint | System.UInt32 | 4 | 0 ~ 4,294,967,295 |
long | System.Int64 | 8 |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
ulong | System.UInt64 | 8 | 0 ~ 18,446,744,073,709,551,61 |
float | System.Single | 4 | ±1.5 × 10^-45 ~ ±3.4 × 10^38 |
double | System.Double | 8 | ±5.0 × 10^-324 ~ ±1.7 × 10^308 |
decimal | System.Decimal | 16 | ±1.0 × 10^-28 ~ ±7.9 × 10^28 |
char | System.Char | 2 | 유니코드 문자 |
string | System.String | 유니코드 문자열 | |
bool | System.Boolean | 1 | true 또는 false |
와 마크다운에서 표 만드는거 왜 이렇게 불편하지..ㅋㅋㅋ 다른방법은없는건가
자료형 변수이름;
예를 들어, int 자료형의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int num;
다음은 한번에 변수 여러개를 선언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int num1, num2, num3;
3) 변수 초기화
변수를 선언한 후에는 변수를 초기화하여 값을 저장해야 한다.
변수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변수이름 = 값; (왼쪽에 오른쪽 값을 대입한다)
변수를 선언하고 초기화.
int num; // 변수 선언
num = 10; // 변수 초기화
변수를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int num = 10; // 변수 선언과 초기화를 한 번에 수행
한번에 여러개의 변수를 초기화.
int num1, num2, num3 = 10; (X)
num1 = num2 = num3 = 10;
일단은 돌아가게만 만들고 나중에 메모리 효과적으로 쓰기위해서 변수를 다시 바꿔서 코딩을 할수 있겠군..
C#의 네이밍 규칙에서 클래스 이름은 파스칼 케이스(PascalCase)를 따릅니다. 파스칼 케이스는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에서 각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쓰고 나머지는 소문자로 쓰는 규칙입니다.
abstract as base bool break byte case catch char checked class const continue decimal default delegate do double else enum event explicit extern false finally fixed float for foreach goto if implicit in int interface internal is lock long namespace new null object operator out override params private protected public readonly ref return sbyte sealed short sizeof stackalloc static string struct switch this throw true try typeof uint ulong unchecked unsafe ushort using virtual void volatile while
첫 문자는 알파벳, 언더스코어(_)가 올 수 있습니다.
두번째 문자부터는 알파벳, 언더스코어, 숫자가 올 수 있습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키워드와 같은 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좋은 예시
int playerScore;
string playerName;
float itemPrice;
// 나쁜 예시 (중요 의미 있는 변수명 짓기)
int x1; // 변수명이 의미를 알기 어려움
string a; // 변수명이 명확하지 않음
// 오류 예시
int 1stNumber; // 변수명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음
string my-name; // 변수명에 하이픈(-)을 사용할 수 없음
float total$; // 변수명에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없음
ClassName
, MethodName
, PropertyName
과 같은 형태입니다.variableName
, parameterName
, localVariableName
과 같은 형태입니다.ID
, HTTP
, FTP
등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C#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인 코드 컨벤션입니다.
```
class MyClass
{
// 필드는 camelCase 표기법을 사용합니다.
private int myField;
// 프로퍼티는 PascalCase 표기법을 사용합니다.
public int MyProperty { get; set; }
// 메서드는 PascalCase 표기법을 사용합니다.
public void MyMethod()
{
if (true)
{
// 중괄호는 새로운 줄에서 시작합니다.
}
// 코드 블록은 탭(tab) 또는 스페이스(space) 4칸으로 들여씁니다.
// 관련 없는 코드 사이에는 빈 줄을 사용하여 구분합니다.
// 블록 사이에는 두 줄을 띄어씁니다.
/*
여러 줄 주석을 사용할 때는
/ * 를 새로운 줄에서 시작하고,
* / 를 새로운 줄에서 끝내도록 합니다.
*/
// 한 줄 주석은 이렇게 사용합니다.
int a = 10; // 코드 끝에도 한 줄 주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코드 컨벤션을 지키면 코드의 가독성이 좋아지고 유지보수가 용이해집니다.
따라서 C# 개발을 할 때는 코드 컨벤션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