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 C# 코드카타 나머지가 1이 되는 수 찾기, 트러블슈팅

H·2024년 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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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가 1이 되는 수 찾기

문제 설명

자연수 n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n을 x로 나눈 나머지가 1이 되도록 하는 가장 작은 자연수 x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답이 항상 존재함은 증명될 수 있습니다.

제한사항

3 ≤ n ≤ 1,000,000

답변 코드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 반환할 값을 저장하는 변수, 초기값은 0

        // 2부터 n-1까지의 수를 반복
        for(int x = 2; x < n; x++)
        {
            // n을 x로 나눈 나머지가 1인지 확인
            if(n % x == 1)
            {
                answer = x;  // 나머지가 1이라면 answer에 현재의 수 x를 저장
                break;      // 찾았으므로 반복문 종료
            } 
        }

        return answer;  // 찾은 값을 반환
    }
}

풀이

  1. 반복문: for(int x = 2; x < n; x++)은 2부터 n-1까지의 수를 순회하는 반복문.
    여기서 x는 현재 반복 중인 수를 나타냄

  2. 조건문: if(n % x == 1)은 현재의 수 x로 정수 n을 나눴을 때 나머지가 1인지 확인.
    이 조건이 참이면, 즉 나머지가 1이면 아래의 코드 블록이 실행

  3. 변수 업데이트: answer = x;는 나머지가 1인 경우에 현재의 수 x를 answer 변수에 저장.
    그리고 break; 문은 해당 수를 찾았으므로 반복문을 종료.

  4. 반환: return answer;는 찾은 값을 반환.
    만약 나누어 떨어지는 수가 없어서 반복문을 빠져나왔다면 초기값인 0이 반환.

유니티 컨플릭트 발생시 해결방법

컨플릭트 된 부분 자체 에셋 패키지로 만들어 export & import 하자

  1. Hierarchy에서 컨플릭트 되는 오브젝트를 선택한뒤 project 빈공간에 옮긴다

  2. project 빈공간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export package 한다

  1. exprot package 할때 include dependencies를 해제.
    (저의 상황은 수정한 프리펩이나 스크립트외에 다른것이 필요 없었기 때문에 해제했지만, 다른것들이 필요한 경우에는 include dependencies를 클릭해야 됩니당ㅎ)
  1. importing 위치를 정하면 이렇게 패키지가 생긴다.

이 패키지를 유니티로 드래그 앤 드랍하면

  1. 임포트 하게 나오고 임포트 하면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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