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39] Cross-platform을 지원하는 URP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만들기

H·2024년 2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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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유니티의 URP는 렌더링 시스템을 기술을 제공해주는 일종의 장치이며, cross-platform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확정성을 목표로 설계되었지만 저사양 장치에서도 뛰어난 성능이 나오도록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

  • URP 란?
    Unity의 Universal Render Pipeline의 약자로, 스크립트 가능한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 Pipeline)입니다.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Cross-Platform Compatibility: URP는 Unity가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모바일, 데스크톱, 콘솔 게임 뿐만 아니라 AR, VR 어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합니다.
    2. Performance and Scalability: URP는 성능 및 확장성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저사양 장치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 설정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장치에 적합하게 스케일링 할 수 있습니다.
    3. Modern Rendering Features: URP는 현대적인 렌더링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에는 주요 라이트 유형, 표준 쉐이딩 모델, 환경 리플렉션 등이 포함됩니다.
    4. Customizability: URP는 사용자 정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게임 또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고유한 렌더링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Graphics Quality: URP는 높은 품질의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이는 향상된 라이트 모델, 표면 쉐이딩,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등을 사용하여 획득됩니다.
    6. Simplicity: URP는 Unity의 기존 렌더링 시스템에 비해 사용하기 쉽습니다. 이는 그래픽 설정을 단순화하고, 초기 설정을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rofile
IT 서비스 구현 및 게임에 관심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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