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7

신승빈·2023년 2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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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A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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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CompileFromFile

HRESULT WINAPI
D3DCompileFromFile(_In_ LPCWSTR pFileName,
                   _In_reads_opt_(_Inexpressible_(pDefines->Name != NULL)) CONST D3D_SHADER_MACRO* pDefines,
                   _In_opt_ ID3DInclude* pInclude,
                   _In_ LPCSTR pEntrypoint,
                   _In_ LPCSTR pTarget,
                   _In_ UINT Flags1,
                   _In_ UINT Flags2,
                   _Out_ ID3DBlob** ppCode,
                   _Always_(_Outptr_opt_result_maybenull_) ID3DBlob** ppErrorMsgs);

DXTK를 통해서 Compile을 이용할 때, Shader File에 다른 Shader File을 Include할 경우 Include가 안되는 상황이 발생
이는 D3DCompileFromFile에서 3번째 매개변수에 pInclude를 D3D_COMPILE_STANDARD_FILE_INCLUDE를 추가해야 한다

추가로 만약 Shader File에서 #define을 사용하고 싶다면 2번째 매개변수인 pDefines를 추가해야 한다

const D3D_SHADER_MACRO defines[] =
    {
        "EXAMPLE_DEFINE", "1",
        NULL, NULL
    };
    
hr = D3DCompileFromFile(
        filename.c_str(),
        defines,
        D3D_COMPILE_STANDARD_FILE_INCLUDE,
        "VS",
        "vs_5_0",
        dwShaderFlags,
        0,
        &m_pVSCode,
&pErrorCode);

선배와의 대담

취준까지 8개월 정도 소요
8개월동안 수업 내용 복기, 회사가 요구하는 기술스택 공부

Server-Client, Content-Engine 으로 크게 Position이 분류
자신이 지망할 Position에 대한 고민을 미리 해두라
만약 연차가 쌓인후에 바꾼다면 그건 그냥 다시 신입

포폴 DXTool, Unreal Game, DX Game
Code에 대한 기대는 별로 안함, 겉보기를 무시마라
대신 협업에 대한 경험 중요(좋았던 기억, 않좋았던 기억 등)

수업을 배우면서 배운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
기술서적도 많이 읽어봐라

회사는 면접자를 보면서 기본이 되었는가, 얼마나 가르쳐야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가에 대해 고민
요구사항이 그렇게 높지는 않음

면접 시 면접관이 원하는 Keyword(의도)에 맞는 답변을 해라

Legacy Code Review Tip
History가 있는 경우 : 선임에게 물어봐라. 대신 잘 물어봐라. 자신이 분석한 내용, 막히는 내용, 원하는 내용에 대한 명확한 명세를 가지고 질문해라
History가 없는 경우 : 그냥 Code를 깡으로 읽어라

1차 발표 후 요구받은 개선사항

Animation에 Effect Sound를 처리할 수 있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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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을 길잡이 삼아 로망을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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