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좌표계의 일부 영역만 투영하는 함수
Zoom같을 때 사용하기 좋을 듯(일반적으로 FOV를 사용하는듯 한데)
Box를 구성하는 정점은 8개면 충분하지만, Texture를 사용할 경우 Texture mapping은 중첩시킬 수 없으므로 면당 4개씩 총 24개의 정점이 필요
Index는 면당 6개의 정점이 필요하므로 총 36개 필요
CPU에서 수행하던 연산을 GPU(Shader)에서 수행할 수 있음
cbuffer _Name_ : register(b_slot_) // 미지정시 0번슬롯 자동 지정
{
matrix : packoffset(c0)
float4X4 : packoffset(c4)
float4 : packoffset(c8.z) // 상수버퍼는 Register단위(float4(x, y, z, w))로 데이터 저장
}
상수버퍼는 Shader에서 전역변수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
mul같은 기본 연산 지원
단, mul함수는 Register단위로 연산하기 때문에 행렬 연산시 Matrix를 Traspose하거나 미리 Transpose된 값을 Register에 저장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