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의 World는 Map을 포함한 다양한 Object로 이루어져 있고, Map은 Level로 구성된다.
Level은 지형 Level, Light Level, Quest Level 등 다양한 Level로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일단은 직접 봐야 이해가 될 듯
Light, Atmosphere, Fog 등을 이용해 조명 연출 가능
특히 Direct Light는 Atmoshpere와 반응하여 태양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음
Unreal의 Landscape는 컴포넌트-섹션-섹션 크기로 이루어짐
Unreal의 단위는 1cm로 만약 Scale이 100으로 잡혀있다면 1m를 의미
Unreal은 Z-up 방식의 좌표계 사용
스컬프팅을 이용해 지형의 변형이 가능, 이를 export한다면 Height Map이 제작될 듯
Material은 Parent에서 Algorithm을 구현한 후, Child에서 Parameter만 바꾸는 식으로 사용 가능
LandScape의 Material을 설정한 후, Texture와 Layer를 설정하면 페인트를 통해 Landscape에 색을 칠할 수 있음
이때 Layer는 4개 단위가 좋은데, 이는 RGBA값으로 데이터를 한번에 넘기기 때문
Landscape에 절차적 생성 방식으로 돌, 풀, 꽃 등을 배치하는 것
폴리지 객체별 Option을 통해 다양한 설정 가능
예를 들어 노멀에 정렬 옵션을 뺄 경우 위 사진과는 다르게 Landscape의 Noraml과 무관한 형태로 배치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