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8

신승빈·2022년 1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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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A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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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Map Tool

Foliage

폴리지 설정 파일인 Static Mesh Foliage, Actor Foliage를 통해 재활용 가능
Landscape Grass Type을 통해 Landscape단위로 설정 가능
폴리지를 통해 원하는 부분만 설정, Landscape를 통해 전체 설정
Foliage의 랜드스케이프 레이어, 제외 랜드스케이프 레이어 설정을 통해 원하는 Landscape Material의 Layer에만 설치 및 제외 가능

에디터 개인설정의 실험단계 기능을 통해 절차적 폴리징 가능


Procedure Foliage Spawner와 Blocking Volume을 통해 원하는 Landscape에 폴리징 가능

MFC

리소스 뷰를 통해 쉽게 접근 가능

속성을 통해 편집 가능

Dialog::DoModal() 실행 시, Dialog창이 뜨면 Background의 작업이 수행되지 않음
ID를 통해 함수 수행
OnInitDialog()를 통해 Dialog시작 시 초기값 부여 가능
UpdateData(true) = Dialog로부터 값 받아오기
UpdateData(false) = Dialog로 값 쓰기

좀 더 알아봐야 할 듯...

작업 중 조사한 내용

_CrtDumpMemoryLeaks() 함수는 호출되는 시점까지 해제되지 않은 메모리 정보를 반환
만약 전역변수를 사용하고 있다면 메모리 누수로 착각할 수 있음

Reference : https://stackoverflow.com/a/4748431/8106257

그 외 c++에서 메모리 누수 점검 법

Reference : https://ncanis.tistory.com/394
Reference : https://learn.microsoft.com/ko-kr/visualstudio/debugger/finding-memory-leaks-using-the-crt-library?view=vs-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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