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오~화이팅
post-thumbnail

메모리와 레지스터

초기의 컴퓨터는 Memory에 들어있는 정보를 바로바로 꺼내 쓰기 어려웠다.그 이유는 그 당시 컴퓨터의 설계 특성상 메모리의 특정 위치에 바로바로 접근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메모리의 위치들을 M0~M100까지 나타내었다고 하자.예를 들자면 초기의 컴퓨터는 M78에 접근

2020년 9월 26일
·
0개의 댓글

2의 보수(two's complement)를 이용한 뺄셈 연산법.

컴퓨터는 뺄셈이 정의되어 있지 않다.A>=0, B>=0일 때 A+B 연산은 가능하지만 A-B 연산은 불가능하다.따라서 A-B를 하려면 테크닉이 필요하다.그 테크닉은 바로 -B를 +B'의 형태로 변환 후, A+B' 연산하는 것이다.(B'>=0)이 때, -B를 +B'로 변

2020년 9월 24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