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개발종합반 1주차

김지현·2021년 11월 27일
0

Unity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게임엔진으로 많이 쓰이는 Unity에 대해서 학습을 하게되었다. Unity의 구성으로는 아래와 같이 Hierarchy 영역과 Project 영역, 컴파일이후 동작을 확인하는 영역으로 이루어져있었다. 시뮬레이션 및 GUI를 다루는 영역과 내부적인 동작을 다루는 영역으로 구분되어져 있다. 그래픽 영상을 다루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구조로 이루어져야함을 알게되어 좋았다.

첫 주차로는 유니티 설치를 진행하고 전반적인 화면 구성 게임 캐릭터 생성 및 화면 구성. 그리고 캐릭터를 움직이게 만들고, 배경화면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알게되어 좋은 시간이었다. 웹프로그램에 비해서 프로그램 툴에 대한 이해와 C언어 기반의 프로그램을 알아야 따라가기가 쉬울거 같다.
그래도 프로그램 구성과 실제로 게임개발이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 알게되어 좋은 시간이었다. 그리고 패턴구조에서 싱글톤 패턴이 어떻게 사용되고 상속 및 SIGNAL 처리가 어떻게 한번에 이루어져있는지 알게되어 재미있었고 기존에는 QT 또는 MFC로 화면을 구성해서 쉽게 이해를 했는데 Unity에서는 좀 더 드래그 앤 드롭을 사용해서 코드 작성을 손쉽게 하여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신기하였다.

profile
아는것을 잘 설명하고 싶은 SW엔지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