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Account ref1 = new BankAccount();
BankAccount ref2 = ref1;
TV myTV = new TV("LG", 2017, 32);
myTV.show();
//LG 에서 만든 2017년형 32인치 TV
class TV{ String brand; int year; int inch; TV(String brand,int year,int inch){ this.brand = brand; this.year = year; this.inch = inch; } void show() { System.out.println(brand + "에서 만든 " + year + "년형 " + inch + "인치 TV"); }}
개발자가 클래스 안에 생성자를 안넣게 되면 컴파일러가 넣는다.
그것이 defalut 생성자
개발자가 생성자를 한개라도 만들어놨으면
컴파일러는 만들어 주지 않는다
노래 한 곡을 나타내는 Song 클래스를 작성하라. Song은 다음 필드로 구성된다.
또한 Song 클래스에 다음 생성자와 메소드를 작성하라.
1978년 스웨덴국적의 ABBA가 부른 Dancing Queen
class Song{ String title; String artist; int year; String country; Song(){} Song(String title,String artist,int year,String country){ this.artist = artist; this.country = country; this.title = title; this.year = year; } void show() { System.out.println(year+"년 "+country+" 국적의 "+artist+"가 부른 "+title); }}public class Abba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ong singer = new Song("DancingQueen","ABBA",1978,"Sweden"); singer.show();}}
외워야 하는것
클래스 : 붕어빵틀
메소드 : 붕어빵
(경력 3년 이상은 비유금지👻)
매개변수 : 파라미터
String 에서 " " 만 써도 됨
초기화 : 값을 처음으로 할당하는 것
클래스 이름 규칙 : 첫문자는 대문자로 (새로 시작하는 단어도)
예시 : Circle + Point = CirclePoint
메소드와 변수 규칙 : 첫문자는 소문자 (새로 시작하는 단어는 대문자)
예시 : Add + Your + Money = addYourMoney
상수 이름 규칙 : 모든 문자를 대문자 (둘 이상의 단어는 언더바로 연결)
예시 : final int COLOR_RAINBOW = 7;
C#은 자바와 비슷하다
자바의 반대인 객체지향언어 : 데이터 + 함수 (클래스가 없음)
OOP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