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103

hyunki__ss·2023년 6월 6일
0

2023년 6월 7일 수요일

@ 많은 일들이 있던 연휴였다, 하나 확실한 것은 현재에 감사함이다,
딱딱해보이긴 하지만, 큰 감사함이라도 몇 가지 정리해본다면,
첫째는 건강이다, 최근에 잠시나마 아파보니 느끼는 것도 있고
여가 활동을 하려고 할 때, 나의 튼튼한 신체 능력 덕분에
뭐든 자유롭게 선택하여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다,
둘째는 도전하고 있는 환경이다, 운동선수 출신으로써
여차하면 선택지가 없이 정해진 환경에서만 지냈었을 수도 있는데
여러 도전들을 겪어오며 지금 무대에서의 도전은
확실히 의미가 깊고, 기회의 폭이 넓기에
정말 내가 하기 나름일 수 있는 상태여서
내 스스로를 가장 먼저 자연스럽게 돌아볼 수 있다는 것이
나의 성향상 정말 최고이다, 이번에 아쉽게 이뤄지지 못한 기회도
결국에 추후에는 이뤄낼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은 상태로
맞이 할 수 있는 것이기에, 이런 환경이 나에게는 정말 감사하다,
셋째는 순간 인식 능력이다, 마인드라고도 할 수 있는데
앞서 말한 건강도 정신이 지배하는 것이어서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고
도전하는 환경 자체도 두려움을 먼저 느꼈으면 그것을 기회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수 있는 것처럼, 결국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이
뭔가 다른 것이, 항상 유리함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내가 가지지 못한, 못할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보단
내가 가질 수 있고, 가지고 있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보니
내가 앞으로 세울 수 있는 계획이 변수만 없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체감이어서, 마냥 보여지는 물질적인 부분으로만
인생의 기준을 잡고 있지 않은 것 같아서, 위험도 적을 것이라고 본다,
아침 글이 길긴 했는데, 시험 준비가 미흡하긴 했지만
첫 시도인만큼 그 자체에 의미를 두며, 자신있게 치뤄보자, 화이팅.

[업무 내용]

  • SQLD 개발자 자격증 공부

[인덱스]

= 인덱스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았다.

※ 즉흥적으로 공부했을 때, 동료들과 회식을 하기로 했다,
나에게 매번 도움을 주던 존재들이기에 지금도 감사한 마음이다,
어떻게 보면 버티지조차 못했어야 하는데, 동료들 덕분에
버티기라도 할 수 있었고, 버티다보니 내 스스로의 힘도 조금은
생긴듯 하고, 그래서 지금은 조금 더 나은 상태로 버틸 수 있는 것 같다,
뭔가 그들을 뛰어 넘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내가 노력을 해보면 해볼 수록, 그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것을
느껴서 그런지, 잘 따라가서 동등한 입장이라도 되어서
같이 균형있게 협업을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것 같긴 하다,
그런 날을 위해서, 내가 더 분발해야 하니 꾸준하게 힘내자.

profile
야구선수 출신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