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X코딩온] 웹개발자 입문과정 4.0

HM·2023년 3월 25일
0

POSCO CODINGON KDT

목록 보기
7/18
post-thumbnail

첫 프로젝트가 끝났다.........는 아니고 마저 수정해야하는게 산더미다..
프로젝트 기간보다 애프터서비스기간이 더 길거같은 느낌.

잘한 점이.... ➕
라이브러리를 통해 반응형 레이아웃을 효율적으로 만들었다 생각한다.
coupon이나, 구매하기 이후 등 컨셉에 맞춰 잘 구현했다 !
팀 서포팅 ??? 페이지간의 데이터 공유나, 변수 활용에 애로사항을 같이 해결했다 생각한다.

아쉬운 점 !! ➖

시간

기획에 너무 많은 시간이 할애 되었다.

디자인

너무해 # 😮‍💨

버전관리

git을 통한 버전관리나 branch 관리가 전혀 안되었다.. 하지만 팀내 커뮤니케이션 이슈가 있었으니... 😮‍💨 아쉽다..아쉬워

우리 프로젝트는, 📄
처음 기획 부터 많이 어려웠다.
토요일 오전 너무 지친 나머지 팀원들 전부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찾기 어려웠고, 찾다찾다 "꽃" 과 관련된 기획을 하게 되었다.
첫 기획은, 꽃에 대한 정보 사이트 였다. 날씨별,지역별 꽃과 관련된 프로젝트. 찾아갈만한 서식지나 전시관련해서도 공유할 계획이었으나,
프로젝트가 진행이 미진해지고, 아이디어도 많이 어려운 상황에서
꽃다발 판매사이트 ➡️ 꽃 판매 키오스크 구현으로 기획이 바꼈다.
유 동 인구가 가장많은 스팟중 한곳인,지하철에서 역사내에 비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꽃을 주문 받고,같은 곳(근처)에 위치한 꽃 가게에서 바로 포장 받을 수있는 그런 시스템을 기획하였다.

내 기여도 ? 📈
키오스크 구현을 하자는 기획 의도와, 웹페이지 기본 레이아웃
웹페이지 내에 있는 모달 생성 관련 (js통한 동적 구현 / display를 통한 관리)
내가 생각하기엔 팀 내 기여도는, 팀원들이 코드 구상에 어려울 때 옆에서 도와주고, 버그 잡기 라고 생각된다.

첫 프로젝트로 배우게된게 너무 많다.. 특히 협업 처음인데... 의사소통이 더 절실하게 느껴졌고........ ㅌ....😮‍💨 내가 좀 더 잘해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profile
It's the smurf smurf smurf!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