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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방법을 생각하고 고민합니다.

[백준] 1083 소트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0831번째 자리부터 최대한 큰 수를 넣어야 하므로 1번째부터 시작하여 최대한 넣을 수 있는 큰 수를 찾아서 넣습니다.첫 번째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 숫자는 3, 5, 1입니다. 가장 큰 숫자인 5를

약 24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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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092 배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092상자들을 정렬 후 가장 무거운 상자를 옮길 수 있는 크레인부터 자신이 옮길 수 있는 가장 무거운 상자를 맡습니다. 맡을 상자가 없으면 그냥 넘어갑니다.만약 제일 무거운 상자를 옮길 수 있는 크레인

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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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1376 열혈강호 2 (JAVA)

이분 매칭을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분 매칭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람마다 2개의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은 2배로 복제해 후 이분 매칭을 이용하면 됩니다.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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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N번째 큰 수

https://www.acmicpc.net/problem/2075최소 힙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소 힙에 N개의 값이 들어있도록 유지하고 값이 하나 들어오면 Heapify를 통해 나온 값을 제거합니다.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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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5214 환승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5214BFS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 큐를 이용하여 환승을 가장 적게 한 상태부터 꺼냅니다. 다른 호선을 탈 때 환승 카운트를 증가시킵니다.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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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7081 RPG Extreme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7081복잡한 구현문제입니다.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을 확인하고 구현하면 됩니다.주인공이 죽었을 때 체력은 음수가 아닌 0보스를 죽이고 나서 경험치를 받고 결과 출력몬스터와 전투중 사망 후 부활했을 시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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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2463 비용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2463Disjoint-Set 응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가중치가 가장 큰 간선부터 하나씩 연결하면서 확인하며 이미 연결이 되어있는지 아닌지 확인합니다. 연결이 되어있지 않으면 연결 후 가중치를

7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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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744 수 묶기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744정렬 후 여러 조건들을 고려하여 구현하시면 됩니다.가장 작은 음수끼리 곱해야한다.\-5, -4, -3, -2 => (-5-4)+(-3-2)음수 갯수가 홀수이면 0이 있는지 확인\-5, -4, -2

7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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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1000 강의실 배정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1000우선순위큐를 이용하여 해결하였습니다.들어오는 강의를 시작시간 기준으로 정렬합니다.강의를 하나씩 넣기 전에 현재 큐에 데이터가 없거나 peek()한 강의의 종료시간이 지금 강의보다 느리면 넣고 아

7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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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6434 드래곤 앤 던전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6434이분 탐색을 통해 Nlog(10^17)로 해결할 수 있으나 N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모든 방을 클리어했을 때 용사가 받을 수 있는 최대 데미지를 계산하여 체력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용사가 3

2021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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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298 노트북의 주인을 찾아서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298이분 매칭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초기값이 이렇게 되어있는 경우1번 사람이 1번 노트북을 지목합니다.2번 사람이 1번을 노트북을 지목합니다.1번 사람은 1번 노트북 다음 3번 노트북을 지목

2021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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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4868 문명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4868Disjoint Set과 BFS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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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543 던전 지도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9543투포인터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핵심은 보스방을 갈 수 있는 범위가 있기때문에 위에서 내려오면서 범위를 계속 지정해주면서 내려가면 됩니다.예제 1번의 경우빨간색으로 색칠되어 있는 부분이

2021년 1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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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5373 큐빙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5373구현 문제입니다.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기능을 하나씩 구현하면 테스트를 꼭 해야합니다.

2021년 1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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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4890 경사로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4890저는 스택을 이용하여 해결했습니다. 스택을 쌓으면서 peek를 통해 높이가 같으면 peek값을 count하고 다르면 다시 push 하는 방법으로 스택에 쌓고 하나씩 pop하면서 비교하였습니다.L

2021년 1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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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7825 주사위 윷놀이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7825게임판을 Array로 만드느냐, LinkedList로 만드느냐에 따라 구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LinkedList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2021년 1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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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4003 가장 긴 증가하는 부분 수열 5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4003최장 증가 부분 수열(LIS, Longest Increasing Subsequence)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arr : 1, 2, 6, 4, 2, 5, 3, 7, 9 dp : \[]최

2021년 11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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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7143 낚시왕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3구현 문제입니다. 상어를 for문으로 n번 이동시키는 것 보다 상어가 n번 움직였을 때 어디에 있을지 계산을 해서 이동시키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moveShark() 참조)

2021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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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6236 아기 상어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6236구현 + BFS 문제입니다. 구현 문제는 디버깅이 힘드니 확실하게 테스트해보시고 구현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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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236 청소년 상어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9236복잡한 구현 문제입니다. 저는 DFS로 해결하였고 재귀로 들어갈 때마다 새로 배열을 복사해서 넣어줬습니다.

2021년 1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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