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정처기 실기 1회 합격 후기😆

이소정·2021년 6월 3일
0

자격증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처기(실기) 합격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필기부터 실기 합격까지 무려 한~참이 걸렸는데요ㅜㅜ
시험응시조차 시기가 맞지 않아 내내 기다림의 연속이였네요😅

저의 2021년 정보처리기사 실기 1회 준비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책을보자!

주변에 합격한 분들이 있어서 물어보니,
필기와 실기는 공부방법이 많이 달랐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그렇게 큰 차이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아마 필기를 기출문제로 공부했어서 그랬던것같아요😀)

실기도 필기와 내용은 비슷합니다!
다만, 프로그래밍 부분이 들어있고 개념등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해요!
(2021년 1회 실기에는 약술형이 안나왔지만, 기출에는 있었기 때문이죠!!)

필기때 보았던 내용들이지만, 책을 처음부터 읽었습니다.(수제비 실기책을 읽었어요!)
내용이 좀더 상세하게 서술되거나,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문법들을 익힐 수 있었어요!
필기책에서 놓친 부분들을 이를 통해 채울 수 있었습니다!

2. 기출풀기!

어느정도 필기때 까먹었던 내용들이 돌아왔다면 기출을 풀어야 합니다!
이건 필기때도 마찬가지였지만, 참 중요한것같아요

수제비 책에 수록된 2020년 기출을 모두 풀고 오답을 했답니다!
그 외에도 수제비 카페에 들어가면 족보와 다른 문제들도 풀 수 있어요!
(저는 기출의 약술형이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부분점수라도 받자라는 마인드로 공부했던 기억이 나네요,,,😓)

프로그래밍 문제는 C, C++, JAVA, Python 중에서 출제되는것 같더라구요!
책에는 4가지 언어의 문법비교나 활용법들이 적혀 있어서 이해하는데 한결 수월했습니다!
실제 문제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것 같아요!

3. 자투리 시간엔 데일리 문제!

저는 직장인이다 보니, 출퇴근 시간에 폰으로 데일리 문제를 풀었습니다.
매일 문제들이 올라와서 배웠던 내용 점검도 되고, 새로운 내용도 알게되어 좋았던것 같아요!

실제로 시험보러 가는날 아침에 데일리 문제 몇개를 풀었는데!!
그 문제가 시험문제로 출제되었더라구요!!!👍
꼭 풀어보세요!!

4. 마무리...

오랜 기간 준비하고 긴 기다림 끝에 받은 정처기 자격증!

저의 경우에 공부했던 시간만 보자면,
필기는 1달? 실기는 1달 조금 안되게 걸린것 같습니다!

확실히 필기, 실기 같은 내용이다 보니
필기때 열심히 공부한 보람이 있는 시험이였어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소소하게 하나 두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