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프로젝트(오늘의 여행) TIL

songhsb·2023년 7월 17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56/106

2023.07.17

오늘의 회고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팀 프로젤트의 이름은 오늘의 여행
오늘은 추가로 팀 프로젝트를 도와줄 git강의가 있었다.

오늘의 여행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주는 오늘의 여행!
오늘의 여행에는 두 유형의 회원이 가입 할 수 있다. 바로 관리자와 일반유저.
관리자는 지도API를 이용해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를 등록할 수 있다.
일반 유저는 추천된 국내여행지를 확인하고 댓글을 달 수 있다.

팀 회의를 거쳐 내가 맡게 된 기능은 일반유저의 댓글 작성기능!git reset --hard origin/dev

git flow

개발 중인 feature브랜치를 develop브랜치에 병합를 하기 전 해야하는 과정이 있다. 일단 로컬 작업환경에서 feature브랜치를 커밋 후 develop를 pull해온다. 그 후 충돌을 해결한 뒤 push를 해 준다. 이제 깃허브에서 feature -> develop 병합! 이런 과정 없이 깃허브에서 병합을 할 때는 충돌을 해결하기가 무척 어렵다.

간혹 feature브랜치에서 develop브랜치를 pull해 올 때 터미널에서 rebase를 하라면서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rebase 보다는 더 나은 방법이 있다. 우선 깃허브에 지금까지 작성한 feature브랜치를 push해 코드를 백업을 한다. 그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

git reset --hard origin/develop
현재 브랜치의 모든 내용과 변경사항을 버리고, develop브랜치로 덮어쓴다.

이제 백업해 둔 나의 feature 브랜치를 pull해오자!

profile
개발공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