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실습을 통해 abstract 구조를 파악해보자.
닌텐도 실행문구 실행에서 GameChip 이라는 클래스 생성
일반 클래스를 추상 클래스를 상속 받을때는 상황이 다름.
추상 클래스에 쓰는 메소드는 꼭 구현 해줘야함...!
객체가 상속 받으면 기능이 객체 내 없을때 부모 클래스까지 찾음으로 부모 클래스로 화살표가 향함을 뜻함!
추상화
- 위에서 밑으로 가는 것을 구체화
- 클래스 간의 공통점을 찾아내서 공통의 조상을 만드는 작업
- 상속 계츨도를 따라 올라 갈수록 클래스의 추상화는 더욱 심화된다.
구체화
- 아래에서 위로 가는 것을 추상화
- 상속을 총해 클래스를 구현, 확장하는 작업
- 상속 계층도를 따라 내려올수록 클래스는 더 구체적이다.
추상 메소드를 사용함으로써 팀원들에게 정해진 메소드 명으로 시작할 수 있게 틀을 제공할 수 있음! (강제성)
클래스 변수화 메소드를 외부(다른클래스)에서 접근할 수 있는 범위를 지정
위 정규직
중간 비정규직
아래 아르바이트
컨트롤 + 시프트 + s = 파일(클래스) 한번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