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9/05/2022

sung eon·2022년 5월 30일
1

WIL

목록 보기
5/14

이번주에 배운 것.

  • MySQL
  • Spring
  • 통곡의 벽에서 소리없는 아우성 하는 법
  • 멘탈관리법

아쉬웠던 점

  • A to Z 까지 아쉬웠다. 제대로 된게 하나도 없었기 때문.
  • 실시간 강의 때 내 에러를 다 같이 보느라 나 때문에 모두의 시간을 많이 낭비한 점.

느낀 것

  • 세상의 모든 개발자들을 존경, 존중, 존명합니다.
    이 고독하고 외로운 에러와의 싸움에서 하루하루 버티고 이기시는 분들에 대한 제 마음을 담아...
  • 제대로 된 게 하나도 없는 주였다. 신기하다. 꼼꼼함을 좀 더 길러야 할 것 같다! 에러는 보통 오타에서 비롯되는 법. 처음 쓸 때 잘 쓰고, 확인하자
  • 어느정도 안되고, 에러터지는 부분이 있을 때 무너져내리는 멘탈을 관리하는 힘을 길러 가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어느정도 내려놔서 그런가 에러 때문에 많은 캠퍼들이 힘들어하고 울고싶은 상황에 밝게 질문을 던지는 나를 보고 다른분이 물어볼 정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허허...

이번주 Event!
내배캠이 시작하고 처음으로 릴렉스해본 주말이었다! 토요일엔 결국 공부를 좀 하긴 했지만 그래도 일요일에 어머니랑 같이 덕수궁도 가고, 엄청 좋은 레스토랑예약해서 맛있는 한식도 먹고 기분 좋은 주말이었다. 확실히 가족들이랑 오랜만에 시간을 보내니까 정신이 좀 맑게 변한 기분! : ) 이 에너지로 다음 한 주도 열심히 해봐야겠다! 못해도 열심히는 할 수 있좌놔?

profile
코베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31일

다른 캠퍼분들의 시간을 낭비하다뇨!!! 오히려 다른 캠퍼분들 성언님께 감사하실걸요????? 다른 분의 에러를 보며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이 얼마나 유익한데요! 요즘 성언님은 처음에 엄청 힘들어하시고 좌절하시다가 다시 밝아지신 것 같아 제가 기분이 좋아요ㅎㅎ 해탈로 인한 현상인지는 모르겠지만... 뭐 어때요! 조금 내려놓으시면서 마음도 편해지시고 편한 마음에서 여유가 생겨 더 공부를 열심히하고 잘 하시게 되는 거죠~ 아주 행복한 주말을 보내셨군요! 행복한 주말동안 충전한 에너지로 이번주도 달려보아요 화이팅~~ <3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