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2/05/2022

sung eon·2022년 5월 22일
0

WIL

목록 보기
4/14

이번주에 배운 것.

  • MS cloud AZURE를 통해 프로젝트 배포해보기
  • Google Cloud Platform 을 통해 프로젝트 배포해보기
  • JAVA 문법
  • 개발자들이 실제로 보는 시험 맛보기
  • JAVA 문법으로 POS system 구현해보기 (개인 숙제!)

아쉬웠던 점

  • 혼자 배포해보는데 설정 때문인가 한번은 서버 연결이 안되고, 한번은 배포가 안됐다.
  • JAVA를 강의를 보며 이해 해보려 무척 노력했는데 도저히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책을 사서 따로 공부 중인데 확실히 컴퓨터 언어는 정말 어렵구나!)
  • 타임어택을 통해 내가 배운 걸 좀 시험해보고 싶었는데 건드릴 수 있는게 없었다.
    일단 튜터님께서 열심히 만들어주신 기본틀 조차 이해를 못해서 '아 이거 큰일났구만~?;;' 싶었다. 한시간 동안 열심히 구글링을 통해 다른 사람이 한 거 구경했다!

잘한 것

  • 포기하지 않은 것
  • 빠른 포기를 한 것.

느낀 것

  • '코딩이 나랑 안맞을 수도 있겠구나...' 라는 의심이 아니라 '나 정말 코딩에 재능이 없구나.' 라는 확신이 생긴 것 같다. 좋은 확신은 아니지만 당연히 해내야 할 부분을 너무 못하고 있어서 그런 생각이 자연스럽게 든 것 같다. 공부하는 시간에 비해 내 개인 공부의 양과 질이 거의 반비례. 공부법이 잘못된걸까? 나는 정말 열심히하고 오래하는데, 내 공부의 결과는 너무 처참하다. 100을 배우면 500을 해내야 하는 과정에서 나는 20도 간신히 하고 있는 기분. 근데 이 80 ~ 480이 매일 매일, 차곡 차곡 쌓여 더 많은 차이를 만들어 내는 거 같다. 그 사실이 내 생각과 마음을 망신창이로 만들어놔서 참... 열심히 회복한거에 비해서 매주 이렇게 좌절하는 상황이 어이없다. 이 과정을...꾸역꾸역 참아서 4개월은 보낼 수 있겠지만, 그 뒤에 나는 어떻게 되는 걸까.
  • 아무리 생각해도 주말이라도 다닐 수 있는 사설학원을 찾아보거나 다른 국비지원 강의도 찾아봐야 할 것 같다. 여러 종류의 강의를 죄다 들어보면 답은 나오지 않을까!
  • 나 원래 이렇게 우울하고 불평불만 많은 사람이 아닌데... 자기 전에 나 요즘 왜이러냐? 하는 자괴감이 더 몰려와서 힘든 것 같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들에게 비타민이다, 진짜 쿨하다, 단순하다 이런 얘기만 듣고 살다가 요즘 나도 모르는 나를 보는 기분. 불안해서 미쳐버린건가. 제정신이 아닌거겠지...ㅎ....?
profile
코베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24일

ㅠㅠ 밝고 비타민 같은 우리 성언님이 힘들어하실 때마다 제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흑흑 '잘한 것' 목록에서 '포기하지 않은 것'과 '빠른 포기를 한 것' 동시에 있는 게 많이 와닿네요 사실 본인의 역량을 넘어선 어떤 것은 빠른 포기를 할 때가 효율적이고 효과적일 때가 있죠 그것을 깨닫고 실천하신 일 정말 잘하신 것 같아요 우리 4개월 뒤 개발자 취업을 위해 빡세게 달리고 있지만, 저번에 채팅으로 저랑 짧게 이야기했던 것처럼 4개월 수료하자마자 바로 개발자 취업을 하겠다는 급박한 목표에서 벗어나 이번 커리큘럼을 통해 개발자가 되기 위한 지식과 역량을 공부하고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시면 훨씬 더 좋을 것 같네요!

코딩에 재능이 없다뇨ㅠ 재능 없는 사람은 성언님만큼도 절대 못해요!! 제가 진짜 재능이 없어서 스파르타 입사 전에 웹개발 기초 강의 3주차에서 무너졌다고욬ㅋㅋㅋ ㅠㅠㅠ 성언님 절대 재능 없지 않고요, 설령 재능이 없으시다 하더라도 노력하는 자는 절대 못 이깁니다 당장 혹은 단기간 내에 성언님이 조금 뒤처질 수 있더라도 이렇게 계속 노력하시면 재능 있는 자는 꼭 제치게 되어 있어요 제가 발제 때 토끼와 거북이 스터디 말씀드리며 영상 보여드리며 얘기헀잖아요! 재능 있는 토끼가 방심할 때 노력하는 거북이가 결국 승리하게 되어요 이 점 꼭 잊지 말고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물론 포기 하지 않으셨고 그러지 않으실 거 알지만!!!

주말에 다른 학원이나 강의... 음 제 생각에는 지금 성언님 상황에서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ㅠㅠ 새로운 강의나 공부자료를 찾기 보다는 일단 지금 갖고 있는 것을 최대한 활용해서 완전히 내 것으로 소화시키는 일이 가장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강의를 주말에 더 들으시면 한 숨 돌리며 휴실하실 시간이 너무 없고. 넘치는 자료 더미 속에서 더욱 허우적거리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ㅠㅠ 일단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에서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커리큘럼을 최대한 따라오시는 것이 지금 가장 중요해요! 이미 갖고 있는 것을 완전히 성언님 것으로 만드는 일을 목표로 삼기!!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