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회고] 23.01.09 - 23.01.15

i_sy_code·2023년 1월 16일
0

1주 회고

목록 보기
11/17

작업 속도가 빨라졌다!
이제 나름 4개월된 병아리라 그런가
코드에 익숙해지다보니 유지보수가 편해지고, 디버깅 속도도 단축됐다.
같은 기간내 작업 퍼포먼스가 2배는 늘은 것 같다.
그래서 따로 개발 공부할 시간이 생겼고, Next 공부를 시작했다.
열심히 배워서 기깔나는 블로그를 한 번.. 허허허

# 오늘 할 일

아직 새해가 얼마 지나지 않아 새해다짐을 잘 지키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첫 새해 계획이었던 나만의 업무 체계를 만들기 위해
날마다 수기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진행 상황을 살피는 중이다.
정말 사소한 일이라 생각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업무 효율성이 많이 올라갔다.

내가 할 일의 우선순위를 따져보고, 적절히 배분하는 일이
메타인지를 필요로 한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업무계획을 세우고 체크리스트를 하나씩 지워나가는 과정이 재밌다.
나를 더 알아가는 기분이 느껴진다.

그렇게 단순 업무 시간을 단축시켜 더 고도화된 기능, 리팩토링, 클린코드 등에 대한 공부 시간을 늘리는 것이 목표다.
개발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더 좋은 코드, 더 좋은 UX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개발자는 아무나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나서야 내가 되고자 하는 개발자에 대해 좀더 떳떳하게 말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profile
삶은 끊임없이 나의 한계와 맞서는 일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