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설계

song yuheon·2023년 8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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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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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클래스 선언

  • 클래스는 설계도이다. 클래스 이름과 접근 제어자를 정의한다.
    public class Car { 
        //...
    }

2. 필드 정의

  •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변수다. 접근 제어자로 외부의 접근을 제한한다.
    private String color;
    private double speed;

3. 생성자 정의

  • 생성자는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작업을 담당한다. 생성자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동일해야 하며, 반환 타입을 가지지 않는다.

    public Car() {
        // 기본 생성자
    }
    
    public Car(String color) {
        this.color = color;
    }

4. 메서드 정의

  • 객체의 동작을 나타낸다. 필요에 따라 파라미터를 받아 작업을 수행하고 결과를 반환할 수 있다.

    public void accelerate() {
        this.speed += 10;
    }
    
    public String getColor() {
        return this.color;
    }

클래스 설계 후 해당 클래스를 기반으로 객체를 생성한다. 해당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의 기능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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