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3

Ian·2020년 11월 23일
1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26/40

오늘 나의 하루는

서류가 몇 개 합격이 되었다. 물론 탈락도 어마어마했다. 그래도 덕분에 오늘 코딩테스트 두 개를 봤다. 그리고 면접 두 개도 잡았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최대한 많이 지원하면서, 계속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그리고 알고리즘을 꾸준하게 하다 보면 언젠가 취업을 할 수 있는 수준까지 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팀원들에게 들은 알고리즘 코드 피드백

배열 메서드는 꼭 필요한 게 아니면 사용하지 말자

  • 이유는 당연히 배열 메서드의 대부분은 무조건 배열을 전부 다 순회해야 하기 때문이다.
  • 그러면 불필요한 연산이 늘게 되고, 시간복잡도도 늘게 된다.
  • 그렇기 때문에 배열 전부를 순회해야 하는 게 아니라면 for 같은 일반적인 반복문을 사용하자.

알고리즘 문제는 유형을 먼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 예를 들어, 내가 오늘 푼 문제들 중 그리디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건데, 완전탐색으로 풀어낸 게 있었다.
  • 물론 그 문제를 그렇게 풀어도 풀리긴 하지만, 시간복잡도 테스트 케이스가 있다면 거기에 걸린다. 그렇기 떄문에 "정확성" 은 다 통과하지만, "효율성" 은 다 통과하지 못 한다.
    • 이게 프로그래머스에서는 부분점수로 찍히나, 사실 이는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 했기 때문에 0점이라고 봐도 된다고 했다.
  • 그래서 유형별로 알고리즘을 공부하는 데 좋은 책을 추천받았고, 이 책을 학교 도서관에서 빌리려 했으나 책이 없길래 그냥 바로 E BOOK 을 사 버렸다. 공부하는 덴 돈 아끼지 말자.

내가 앞으로 해야 할 것들

면접 대비

  • 내가 이력서에 작성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면접을 물어볼 예정이니, 프로젝트 회고부터 작성하자.
  • 프론트엔드 면접질문리스트 및 공통 면접질문리스트들을 확인하자.

기술 공부

  • TypeScriptReact Hooks 를 공부하자.
  • CSS 도... 당연히...
  • 백엔드는 추가적인 기술은 더 공부하지 말고, 이전에 내가 했던 것들을 복습하자.

운동

  • 요즘 운동을 잘 안 하고 있는데, 진짜 몸이 상하는 느낌이 든다.
  • 정신적으로도 사람이 피폐해진다, 꼭 하자.

앞으로는 notion 을 더 많이 쓸 듯 하다. 아무래도 동적으로 수정하기도 편하고, 공유하기도 편하고... 그러니깐...

profile
правда и красота, truth and beaut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