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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cript Template 변경 - 기본 주석 삭제

발단유니티에서 스트립트를 생성했을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저 주석... 삭제하고 싶다.방법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연다.파일 > 열기 에서 다음 경로의 파일을 열어준다. (2021.2.17f1 기준)\`C:\\Program Files\\Unity\\Hub\\Editor\

2022년 4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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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0 LTS Bug - Animator State 우클릭 시 State 메뉴가 뜨지 않는 현상

발단Animator View에서 State 우클릭 시 Make transition 등을 포함한 State용 메뉴가 뜨지 않고Animator View의 빈 여백을 우클릭했을 시와 동일한 메뉴가 뜨는 버그가 발생했다.해결프로그램을 재실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해당 이슈

2022년 4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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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ershell 탐색기로 디렉토리 열기

탐색기로 디렉토리 열기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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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벨로그로...

티스토리에서 처음 TIL을 시작한 후 애정 쏟았던 깃헙 페이지를 거쳐 결국 벨로그로 이주했다.깔끔하고 단순한 UI가 매력있는 플랫폼이다.포스트를 마크다운으로 작성해뒀던 덕에 고작 몇 시간 만에 이주를 마쳤다.백여개가 넘는 글을 손수 옮기면서 벌써 이 곳의 인터페이스에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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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12 Linq

Linq(Language-Integrated Query)는 컬렉션 형태의 데이터를 쉽게 다루고자 SQL을 본따 만든 구문임Linq를 사용하면 C데이터를 선별하는 정형화된 코드 (Linq X)Linq를 사용하여 위 예제를 간단하게 작성Linq 구문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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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11 델리게이터와 람다

현대 프로그래밍 언어들은 메서드라는 행위를 변수처럼 활용하는 기능이 있음이는 메서드 자체를 매개변수로 전달하거나 반환할 수 있다는 말이고, 연산자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말임C메서드는 행위를, 변수는 데이터(값)를 나타냄변수는 메서드와 달리 굉장히 유연해 매개변수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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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10 예외 처리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중단됨이렇게 실행 중에 발생한 오류를 예외(Exception)라고 부름이런 오류를 대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라고 부름반면 아예 프로그램이 컴파일조차 안 되게 하는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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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9 인터페이스

개발자가 실수하지 않게 도와주는 기능특별한 기능이 아니라 이런 최소 사항을 지켜서 만들면 나머지는 우리가 처리해주겠다 라는 규약임인터페이스는 모두 대문자 I 로 시작함비교할 때 사용하는 규약다음과 같은 모델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함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 해당 클래스를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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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8 클래스 심화

이렇게 < > 기호 내부에 식별자를 지정해서 Wanted<int> 처럼 사용하면 T 에 int 자료형이 할당됨마찬가지로 Wanted<float> 처럼 사용하면 T 에 float 자료형이 할당됨다음 코드는 제네릭을 사용하여 변수 Value 의 자료형을 원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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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7 상속과 다형성

반복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방법Dog 클래스Cat 클래스Dog 클래스와 Ca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고 메서드 실행문제 → 의미 없이 반복되는 부분이 굉장히 많음 (유지보수에도 적합하지 않음)해결책 → 상속과 다형성자식 클래스\`\`:\`\`부모 클래스클래스 사이에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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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6 메서드

접근 제한자 반환형 메서드 이름(매개변수){ 메서드 코드}기본두 개의 매개변수를 갖는 메서드메서드는 아무것도 반환하지 않아도 됨이 경우 반환형 위치에 void 를 입력할 것아무것도 반환하지 않는 메서드는 반환이라는 것에 목적을 두기보다, 메서드 내부에서 일어나는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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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namespace & using

namespace일종의 스코프로, 큰 영역을 지정하는 키워드다.namespace는 유일한 이름을 가져야 한다.다른 namespace의 클래스끼리는 이름이 같아도 상관 없다. (단, 이 경우 해당 namespace를 동시에 using 시키면 오류가 발생한다.)using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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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5 클래스

클래스 = 사용자 정의 자료형클래스 인스턴스 = new 생성자;Car car = new Car();클래스를 변수로 선언한 것을 인스턴스 또는 객체라고 부름또, 클래스 이름과 같은 메서드를 생성자라고 부름이미 만들어져 있는 클래스들이 있음 (ex.Random,List,M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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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 CH4 반복문

배열 != 리스트int\[] arr = { 1, 2, 3 };접근은 인덱스로 가능 arr0 (단, 음수로 접근 불가)빈배열 생성 시 int\[] arr = new int100;이때, 숫자 자료형은 0, 문자열 자료형은 빈 문자열, 객체는 null로 초기화됨요소 개수 확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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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D vs SSD

참고 유튜브디스크전원이 차단되어도 정보를 손실하지 않는 비 휘발성 메모리 저장 장치컴퓨터의 보조 기억장치HDD vs SSDHard Disk Drive vs Solid State DriveHDD = 플래터 : 장기간의 데이터 저장SSD = 반도체 (플래시메모리) → 더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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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c & Encoding

참고 유튜브코덱이란?코덱 = Coder + Decoder비디오/오디오 저장 시 압축을 거쳐 저장됨압축 과정 = 인코딩 → 코더압축 풀기 = 디코딩 → 디코더인코딩 : 파일을 압축, 변환하는 과정디코딩 : 인코딩된 파일을 재생하는 과정코더 : 파일을 인코딩해줌디코더 :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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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비트 vs 64비트

참고 유튜브32비트, 64비트라고 할 때의 비트란?32비트와 64비트 시스템에서 말하는 비트는 CPU 레지스터의 크기를 말한다.레지스터의 크기가 클수록 한번에 더 커다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레지스터란?CPU의 구조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제어장치(Control Un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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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ignore 적용 전 캐시 삭제하기

Gitignore 적용 전 캐시 삭제하기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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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Code 터미널 색 테마 커스터마이징

VSCode 터미널 색 테마 커스터마이징imageimage결과image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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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Code 터미널 시작 안내 문구 끄기

VSCode 터미널 시작 안내 문구 끄기imageimage결과image

202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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