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가고싶은 회사

신입 개발자라면 국내기업들 중 '네카라쿠배당토'를 많이들 목표로 하지 않을까 싶다. 나 또한 개발자들의 꿈의 직장인 '네카라쿠배당토'중 카카오에 관심이가고 있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고, 카카오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있는 회사에 들어가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구현하면 좋을 것 같다. 대기업에 들어갈 수 있는 역량이 된다면 무조건 지원하겠지만 지금 배우는 입장에서는 꿈의 직장이다 😁.
물론 대기업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아니다. 스타트기업들 중 좋은 회사들도 많으며 스타트기업에 들어가서도 내가 성장할 수 있고 경력을 충분히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는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도 생각하고 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직군이 국내에만 있는 것이 아니기에 해외의 다양한 기업에서도 일해보고 싶다.

🤔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

높은 연봉과 좋은 복지는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항상 원하는 것이며, 나 또한 같은 생각이기에 이 부분은 제외힌 나의 선택 기준을 말하려고 한다.

  1. 사내문화
    나는 사내문화가 일의 능률과 성과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이 서로가 존중하고 신뢰하며 팀워크 및 의사소통이 원활하다면 일의 능률이 오르고 좋은 성과가 나올수 있다고 생각한다. 요즘 직장 내 괴롭힘이 큰 문제가 되고있는데, 이런 경우 일로 인한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괴롭힘으로 인한 심리적, 신체적 스트레스가 더해져 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와 같이 사내 문화가 좋지 않다면 일을 그만 두는 악순환이 반복될 것이고, 다른 직원들에게 또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것이다. 그래서 사내 문화가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중 하나이다.

  2. 회사의 비전 (성장 가능성)
    비전은 기업의 구체적인 목표로 이를 통해 방향성을 정한다. 회사에 비전이 없이 단순히 목적만 있는 회사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IT분야는 변화가 빠른 분야이다. 새로운 기술, 프로그램, 언어들이 끊임없이 나오며 트렌드 또한 지속적으로 변화한다. 회사가 이러한 변화에 대응을 하지 못하고 변화가 없다면 뒤쳐질 것이다. 회사가 변화에 대응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성장하고자 하는 뜻이 있고 이 뜻에 부합하는 구성원이 있다면 큰 시너지가 발휘되어 양측 모두 성장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회사의 성장뿐만 아니라 나의 성장또한 가능한 회사를 선택하고 싶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9일

저도 언젠가 해외의 기업에서 일해보고 싶어요. 비전이 있는 회사로 간다면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겠죠?!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