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부트캠프 4주차를 돌아보며...

박소정·2023년 3월 29일
0

프론트엔드 부트캠프를 시작한지 벌써 4주차가 되었다. 처음에 시작하며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지만, 시작하고보니 재미있고 새로운 것을 배우며 신기했다. 점점 어려워지지만 어려운 만큼 새로운 것을 배우고 내것이 되고, 문제 발생시 해결하며 조금씩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느꼈다.

🙋 지난 4주간 좋았던 점

국비로 웹 퍼블리셔 과정을 이수할때 html, css, javascript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었는데,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스쿨을 수강하며 부족한 기초를 채우고 새로운 기술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배울 수 있어 재미있고 좋았다. 강의가 정해진 시간에만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여서 이해가 안되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필요한 강의를 반복 재생해서 공부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무조건 도움을 요청하기 보다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보고, 만약 해결이 안될경우 같이 공부하는 분들과 강사님 또는 멘토님의 도움으로 해결하는 시스템이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좋은 시스템이라고 느꼈다.

🤷 지난달 작성한 학습 계획표대로 공부하고 있는가 ?

지난달에 작성한 학습 계획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 일을 하며 Todo 리스트대로 밀리지 않고 할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였다. 강의를 들으며 공부해보니 예상 했던 시간보다 오래 걸린 경우가 많았다.
첫번째로는 이해가 안되어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다. 강의를 반복재생 하거나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자료를 찾다보니 예상 시간보다 오래 걸렸다. 두번째로는 강사님들이 주로 맥(Mac)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설명하셔서 현재 window를 쓰고 있는 나와는 프로그램 설치부터 사용 방법이 달랐다. 그래서 window용 방법을 찾거나 프로그램이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들이 있어 해결하는데 애를 조금 먹었다.

👩‍💻 남은 기간 동안의 학습 계획

  1. 남은 기간동안 Todo리스트 밀리지 않고 수행하기!
  2. 공부한 것에 대한 기록에 조금 더 신경쓰기. 공부를 하다보니 이전에 배웠던거고 이해를 했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 사용하지 않으면 잊게되는 경우가 있어 나중에 다시 필요할때를 위해 기록에 좀더 신경쓰려고 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