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으로 업비트 시세 불러오는 프로그램 구현완료

소시민A·2021년 4월 28일
0

코인충

나는 코인충이다. 어렸을때부터 돈이라는 가치관은 내 인생의 핵심이었고 지금도 역시 그렇다.
돈을 좋아하고 2018년부터는 코인을 해오면서 돈을 조금 벌었다. 자연스럽게 자동매매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파이썬으로 간단하게 로직을 짜 웹소켓을 통해 API를 받아오는 방식으로 시세에 관해 구현하였다.

이런 식으로 필요한 코인들에 대해 요청을 해 정보를 받아오는 개념이다.

.Py -> exe로 구현

파이썬 파일을 exe로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이 과정이 생각보다 굉장히 오래 걸렸다. 아나콘다로 구현했던 가상환경에서 자꾸 PyUpbit 이 모듈을 불러오는데 실패했었다.

결론은 아주 쉽게 성공했고 디렉토리 형태로 구현해내는데 성공했다.

class Worker(QThread):
    recieve_data = pyqtSignal(dict)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
        self.ws = websocket.WebSocketApp("wss://api.upbit.com/websocket/v1",
                        on_message = self.on_message,
                        on_error = self.on_error,
                        on_close = self.on_close)
                        

이 코딩을 통해 upbit의 api를 쉽게 처리할 수 있었다.

웹 소켓 프로그래밍에 대해선 더 깊게 공부해보려고 한다.

profile
계속해서 Blue를 이겨내가는 사람 / System Engineer / Server, OS, Storage, Network, Cloud / 이제 다시 코딩으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