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무럭무럭 자라는 주니어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post-thumbnail

제멋대로 JS 객체 프로퍼티를 읽어내는 법(feat.V8 Hidden Class)

포스팅 목적: 1. 타입이 마구 변하는 JS 객체의 프로퍼티를 어떻게 빨리 읽어내는가에 대한 호기심 해결 2. 이왕이면 불필요한 동적 타이핑 남발을 자제하여 성능을 끌어올리자는 것

5일 전
·
0개의 댓글
·

autofocus 조사

리액트로 공통 컴퍼넌트 제작 중 인풋의 autofocus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면서 조사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2022년 7월 1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완벽가이드] 비동기 자바스크립트

일반적으로 웹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램은 이벤트 주도적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서버는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 요청이 들어온 후에야 작업을 시작한다. 이번 장에서 배울 것:1\. 비동기 코드를 쉽게 만드는 중요한 기능: promise, async, await

2022년 7월 1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완벽가이드] 이터레이터와 제너레이터

ECMA6에 원시값으로 '유일한 값'인 Symbol이 등장하였다. 이를 이용해 가지각색으로 순회하던 방법들을 이터러레이터를 이용한 방식으로 통일하였다. 당장 API를 개발할 일은 없지만 동작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 꼼꼼히 읽어보았다.

2022년 6월 1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Effective Typescript] Item 13. 타입과 인터페이스의 차이점 알기

📌 Item13. 타입과 인터페이스의 공통점 및 차이점

2022년 6월 1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회고/계획] 입사 3주 회고

👩‍💻 2022년 5월 2일 ~ 가비아 온보딩! FE 개발자로 1인분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할 것들을 계획해 보았습니다.

2022년 5월 29일
·
1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회고] FE 부트캠프, 무엇을 얻었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유명한 곳에서 이름부터 자극적인 부트캠프를 열었다. '네카라쿠배 2기' 그곳에서 보낸 8개월 간의 회고

2022년 5월 14일
·
1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회고] 왜 프랑스에서 미술사하시다가 지금 개발하시는거죠?

[2018~2021-07] 왜 지금 개발자가 되었는지 그 과정을 되짚어본 회고

2022년 3월 26일
·
4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넘블 미션 회고 :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 없이 상태를 관리하시오.

React의 상태 관리에 대해 고민하기 위해 Numble에서 주최한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색깔 찾기 게임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그 과정에 대한 회고입니다.

2022년 2월 1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03. GIFT 프로젝트 회고 : 성능최적화, 접근성 + 총 마무리

React, Typescript, styled-components, storybook, Redux, Webpack을 사용한 GIPHY 사이트 클론 프로젝트 3/3

2022년 2월 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02. GIFT 프로젝트 회고 : 페이지, 컴퍼넌트 소개

React, Typescript, styled-components, storybook, Redux, Webpack을 사용한 GIPHY 사이트 클론 프로젝트 2/3

2022년 2월 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01. GIFT 프로젝트 시작 : why & how

기간 : 22.01.06 ~ 22.01.28 이름 : GIFT 주제 : GIPHY 웹사이트 클론 및 개선 기술 : React, Typescript, styled-components, storybook, Redux, Webpack

2022년 2월 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outline:0 을 그냥 둔다고?

🚩 GIFT 프로젝트 진행 중 키보드 접근성을 위해 focus된 요소에 시각적인 표현(테두리)를 넣어주는 작업을 각자의 컴퍼넌트에서 따로 하고 있었다. 이에 대한 통일된 스타일을 가지기 위해 글로벌 스타일로 지정하는 과정에서 팀원들과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지 고민해보

2022년 1월 2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vgIcon 컴퍼넌트 개선: sprite 이미지 라이브러리로 생성 및 이용

🚩 svg sprite 기법으로 리액트에서 SvgIcon 컴퍼넌트를 만들고 있다. SvgIcon 컴퍼넌트: svg sprite html에 임베드 방식 이를 개선해보자.

2022년 1월 2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리액트 Hooks + typescript

🚩 글의 주제 : 타입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리액트 훅을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리액트도 아직 제대로 다뤄본 적이 없는데 생전 초면인 TS 까지 하려니 프로젝트 진행시 막히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았다. 잠시 프로젝트를 내려놓고 TS를 이용해 Hooks를 하나하

2022년 1월 1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보조기기를 위한 스피너

🚩 보조기기를 위해 비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스피너를 만들어보자

2022년 1월 1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vgIcon 컴퍼넌트: svg sprite html에 임베드 방식

🚩 svg sprite 기법에 대해 정리하고 리액트에서 svg sprite 기법을 적용한 SvgIcon 컴퍼넌트를 만들어보자.

2022년 1월 1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마이크로 태스크 큐, 태스크 큐

마이크로 태스크 큐와 태스크 큐의 작동 원리 알아보기

2021년 11월 2일
·
0개의 댓글
·

DRY, KISS, YAGNI

글을 쓴 목적 : 지난 일주일간의 페어 프로그래밍, 3.5일간의 토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까지 배운 이론을 구현해보고 리팩토링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구현도 미숙한 점이 많지만 특히 리팩토링을 하며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 아직 좋은 코드에 대한 판단 능력이 부족하기 때

2021년 10월 2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너도, 나도, 동등하게 살아가는 웹 세상

포스팅 시작 이유 : 신입 개발자로서 웹접근성 관련 개발 능력을 증진하고자 공부하고 기록을 남기는 것이 일차적인 목적이다. 더 욕심을 내자면 나의 공부가 다른 개발자들의 웹접근성에 대한 관심을 조금이나마 일깨우고, 또 필요한 내용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2021년 10월 18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