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남이섬·2024년 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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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의 역할

첫번째

유자가 원하는 목적을 잘 이룰 수 있게 해주는 역할

두전째

기업의 이윤을 높일 수 있게 해주는 역할

세번째

os 차이

기획

시장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위한 계획 수립

1단계: 기회

무엇을 왜 어떻게 만들지 고민


  • 정성적, 정량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 도출
  • 어떻게
    타깃 분석과 경쟁사와의 전략에 의한 계획 수립
  • 무엇을
    신규 서비스 혹은 서비스 내 신규 기능

2단계: 디자인

어떻게 경험을 설계할지

  • 원칙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라인과 OS 가이드라인에 맞춰 제작
  • 경험 설계
    다양한 방법론을 통한 유저 플로우 설계
  • 차별화
    경장사와 차별화된 사용성 그래픽 퀄리티

3단계: 개발

어떤 플랫폼에서 개발할지

  • 플랫폼 선정
    리소스에 따라 초기에 어떤 OS에 런칭할지 (한 번에, 나눠서)
  • 개발 진행
    OS 환경에 따른 개발 (네이티브 or 크로스 플랫폼)
  • 데이터 로깅
    앱 내 데이터 수집을 위한 로깅 작업

4단계: QA

놓친 부분 없는지 검증 단계

  • AQ Plan
    유저 저니에 따른 QA 계획 작성
  • 기능 테스트
    다양한 환경(기기, 접근여부)와 시나리오에 따른 테스트 진행
  • 결과 공유
    테스트 결과 정리 및 담당자 공유

5단계: 배포

마무리 단계

  • 스토어 설정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 내 런처 아이콘, 미리보기 및 설명 작성
  • 홍보
    다양한 채널에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및 발행
  • 운영 준비
    고객 경험 관리와 혹시 모를 오류 대비, 피드백

방향성

  1. 사용자가 원하는 것에 관심 기울이기
  2. 가설 검증을 통한 서비스 개선
  3. 더 좋게 만들려는 마음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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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겁게 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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