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Animation Layer, Blend Tree

남이섬·2023년 3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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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Layer

하나의 모델 오브젝트가 부위별로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것이다

Avator Mask

Blend Tree

하나의 상태안에 여러개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갖게하고 상태안에있는 여러개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파라미터 값에 따라 온전한 하나 또는 두개 이상의 애니메이션을 혼합해서 재생하는 기능이다

Blend Type : 1D

대기, 걷기, 뛰기를 매끄럽게 연결하고 이동속도의 변화에 따라 서서히 뛰기, 서서히 멈추기 등의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하려고 할 때 사용

Blend Type : 2D Simple Directional

모두 다른 방향을 향하는 애니메이션을 하나의 블렌드 트리로 구성할때 사용한다

  • 두개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
  • 방향성을 가지는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할 때 사용

Blend Type : 2D Freeform Directional

Blend Type : 2D Freeform Cartesian

  • 두개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
  • 동일한 방향으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에 사용

Blend Type : Direct

모션(Motion) 개수만큼 파라미터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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