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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states Software Engineering Full IM 28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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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50] Chapter 1: 컴퓨터와 컴퓨팅 - Topic 7~9

Topic 7. 컴퓨터는 어떻게 이미지 파일을 구별할 수 있을까요? 이미지를 무한히 확대하려고 할 때,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비트의 수가 유한하기 때문에 선명도에도 한계가 있다. 미디어 파일은 흔히 JPEG, GIF, PNG 등등의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데, 각각 특정한 비트 패턴으로 식별할 수 있다. 주로 파일 도입부에 확장자 정보가 저장되어 있어서 컴퓨터...

2021년 8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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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50] Chapter 1: 컴퓨터와 컴퓨팅 - Topic 4~6

Topic 4. 컴퓨터가 숫자를 어떻게 셀까요? 컴퓨터가 이해하는 인풋과 아웃풋 0과 1로 이루어진 컴퓨터 언어 10진법 (decimal system) vs 2진법 (binary system) 123이라는 숫자를 보았을 때 인간은 각각의 자리를 100의 자리, 10의 자리, 1의 자리로 해석하여 123이라는 숫자를 본다. 반면에 111이라는 숫자를 보았...

2021년 8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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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Redux

Redux Redux는 상태를 관리해 주는 라이브러리이다. React와 꼭 같이 쓸 필요는 없지만 같이 쓸 때 더욱 시너지가 난다. Redux는 단방향 데이터 흐름을 따른다. State는 현재의 어플리케이션의 상태를 말하고, 그것을 토대로 View가 render된다.

2021년 8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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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50] Chapter 1: 컴퓨터와 컴퓨팅 - Topic 1~3

Hardware중앙처리장치 aka 프로세서, 입력장치에서 받은 명령을 실제로 처리 1초에 가능한 연산 수 단위: 기가헤르츠(GHz)기억장치 입력된 명령이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공간 주기억장치 vs 보조기억장치주기억장치: RAM, 일시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임의

2021년 8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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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21일차

Today I did css는 왜 해도 해도 끝나지 않을까... 다 했다 싶으면 또 새로운 개선점이 보이는 것 같고 그렇다 Tomorrow I will

2021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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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20일차

dev-log가 이렇게 많이 밀렸다고? ㅠㅠ 그나마 노션에 하루하루 태스크를 정리해 놓아서 다행이다.css 시작 이후에는 거의 css만 만지고, 이런저런 리팩토링 위주로 하고 있다. bare-minimum 적인 부분은 굵직한 부분은 다 완성이 되었다고 봐야 하고, 자잘

2021년 7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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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15일차

css에 대부분의 시간을 쏟은 날이었다. 하기 싫다고 생각했는데 만지기 시작하니까 또 재밌는 것 같다. 물론 color scheme은 아직도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온다. 실제 서비스라면 컬러전문가.. 디자이너.. 한테 컨설팅 받지 않냐며..ㅋㅋㅋ 지난 프로젝트 (캠

2021년 7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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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14일차

금요일 밤 늦게까지 기본적인 axios 요청 뼈대를 작성 완료한 후 주말 내내 쉬었다. css를 조금 만져 봤어도 좋았겠지만 컨디션이 안 좋아 내리 잠만 잤다. 이번 주를 위한 재충전이라고 생각하자.(노션에서 발췌) 코드가 복잡해질수록 자잘자잘한 버그(?) 라고 하기도

2021년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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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10일차

프론트 쪽에서 로그인 로그아웃 (일반, 카카오, 구글) 서버와 연결 완성했다. oauth 구현은 로그인보다 로그아웃이 더 헷갈리고 자료도 없는 느낌이다. 특히 로그인의 경우 일반로그인, 구글로그인, 카카오로그인 버튼을 모두 두고 사용자에게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지

2021년 6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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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9일차

auth, main, user controller 테스팅사실 테스팅이 많이 어려울거라 (복잡한 트러블슈팅이 많이 인볼브 될거라) 지레짐작하고 마음속으로 미뤄두긴 했는데 막상 시작해보니 대체적으로 차질 없이 진행되었다. 크게 두 가지 이슈가 눈에 띄었는데 1) 유저 컬렉

2021년 6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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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8일차

Today I did 주말에는 oauth를 집중적으로 파서 거의 완성했다. 구글 로그인 같은 경우 지난 프로젝트때 (내가 아닌 다른 프엔 담당자분이) 구현하기도 했고 react-google-login 라이브러리도 있어서 금방 가능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뚝딱 만들어지지

2021년 6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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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6일차

밀린 토이 문제 풀기 (5, 6, 41)밀린 토이 문제 풀기 (10, 13, 15)db 연결 테스팅oauth logout 알아보기

2021년 6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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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5일차

컨트롤러 작성을 본격 시작했다. MongoDB가 생각보다 많이 낯설다... "왜 MySQL을 쓰지 않았는가" 에 대한 justification을 계속 되짚어 가며 배우고 있다. 그래도 마스터한 사람에게는 큰 자원이 될 것 같은 스택이다.(내가 생각하기에) 백엔드는 크게

2021년 6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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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roject] Dev-Log 4일차

Today I did 깃헙 위키 정리하고 sr 단계 마무리하여 설문조사를 제출했다. 담당 엔지니어님의 답변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이나 크게 두 가지 피드백이 있었다. 1) kick이 될 기능이 조금 부족한 것 아닌가? 2) 와이어프레임, 플로우차트가 미흡한 점이

2021년 6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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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React Hooks

React Hooks Hook/Hooks는 class component 없이 state를 쓸 수 있게 해 주는 React 내장 함수이다. Function component 안에서 state 및 lifecycle 기능을 "연동 (hook into)"시켜 준다고 하여 Hook이라 불린다. State Hook: useState useState는 [상태 변수...

2021년 5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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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React

React 사용자와의 interaction이 많은 앱은 DOM의 여러 가지 상태를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기능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React와 같은 프론트엔드 라이브러리 혹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JSX JSX란 React의 component를 화면에

2021년 5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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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Server Side Programming with Node.js

Node.js Node.js® is a JavaScript runtime built on Chrome's V8 JavaScript engine. runtime: provides an environment for programs to run V8 compiles Jav

2021년 5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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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HTTP

Client-Server Architecture client는 server로부터 리소스를 받아와 앱에서 조회 가능하도록 구현 2-tier architecture를 사용하지 않으면 리소스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앱 자체를 업데이트 해야 함 3-tier architectur

2021년 5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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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Asynchronous & Promise

Asynchronous Javascript synchronous: 동기적인 요청 처리, 하나의 요청이 처리되어야지만 다음 요청을 이어서 받을 수 있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요청의 경우 처리가 끝날 때까지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는데, 이 때문에 하나의 요청에 brow

2021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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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ime Complexity

Time Complexity 입력값의 증가/감소함에 따라 시간이 얼마만큼 비례하여 증가/감소하는가? 즉, 앞서 이야기했던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구현한다는 것은 바꾸어 말해 입력값이 커짐에 따라 증가하는 시간의 비율을 최소화한 알고리즘을 구성했다는 이야기입니다. 효율적인

2021년 5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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