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Gdi+를 사용하기 위해선
<gdiplus.h>
를 인클루드 해야한다.
그리고 사용할 .cpp 파일에서 전역객체
ULONG_PTR gp_token;
을 전역변수로 선언한다. 이유는 잘 모름 그냥 하셈
그리고 해당 파일 생성자에서
GdiplusStartupInput in;
GdiplusStartup(&gp_token, &in, NULL);
위와 같이 선언하고 소멸자에서는
GdiplusShutdown(gp_token);
위와 같이 작성한다.
####1.비트맵 리소스에서 가져오기
Bitmap* pBitmap = Bitmap::FromResource(::AfxGetInstanceHandle(), MAKEINTRESOURCE(this->m_plus_id));
####2.이미지 회전
Matrix
객체를 사용한다. Matrix::RotateAt
함수로 회전을 시키는데,
중요한건 Graphics
의 객체의 기준점을 잡고 회전 시키기 때문에
어떠한 그림만을 회전시킬때는
더블버퍼링으로 그 그림크기만큼만 잡고 하거나, 전체 클라이언트에 대한 계산이 좀 필요하다.
상황에따라 미세조정을 해야할때도 있다.
####3.투명색 지정
ImageAttributes ia;
Gdiplus::ColorMap cm;
cm.oldColor = Gdiplus::Color(0,0,0); //투명색
cm.newColor = Gdiplus::Color(0, 255, 255, 255); //대체색
ia.SetRemapTable(1, &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