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pengl.org/resources/libraries/glut/
위 사이트에 들어간다.
아래 사진의 드래그된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해제한다.
아래와 같이 5개의 x86,x64 용 동적 라이브러리들이 존재한다.
glut.dll
glut32.dll
glut.lib
glut32.lib
glut.h
glut.h
파일을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Include\um\gl\
로 복사한다.*.lib
는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Lib\winv6.3\um\x86\
로 복사*.dll
은 C:\Windows\SysWOW64
와 C:\Windows\System32
로 복사해준다.sudo apt-get install freeglut3-dev -y
VS2013/2015 (설치법은 둘다 같다.) 을 사용할것이니, 프로젝트 속성
->링커
->입력
->추가 종속성
에 추가해도 되지만,
#pragma comment
가 좀더 편리하니 전처리기를 사용하도록 하자.
(라이브러리 사용에 전처리기를 사용하면, 소스로 의미를 전달하기 때문에 좀 더 가독성이 좋고 다른 사람이 빌드하기 편하다.)
#ifdef _MSC_VER
#pragma comment(lib,"glut32.lib")
#pragma comment(lib,"glu32.lib")
#pragma comment(lib,"opengl32.lib")
#endif
#if defined(__linux__) || defined(__GNUC__)
#include<GL/glut.h>
#else
#include<gl/glut.h>
#endif
#define _USE_MATH_DEFINES
#include<math.h>
void display(void){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Begin(GL_POLYGON);
int i = 0;
for (int i = 0; i < 360; i++){
glVertex3f(sin(i*M_PI / 180), cos(i*M_PI / 180), 0.0);
}
glEnd();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glutInit(&argc, argv);
glutCreateWindow("OpenGl test");
glutDisplayFunc(display);
glutMainLoop();
return 0;
}
리눅스에서의 빌드는 아래와 같다.
gcc main.c -std=gnu11 -lm -lglut -lGL
아래의 결과가 나온다면 설치에 성공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