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SSAFYcial As POSSIBLE! #4] 셀프인터뷰上 with SSAFY 갤럭시 북3 프로 신모델 체험단

June·2023년 3월 26일
0

Ask SSAFYcial As POSSIBLE

목록 보기
4/10
post-thumbnail

본 컨텐츠는 SSAFY 갤럭시 북3 체험단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SSAFYcial 9기 기자 박준홍입니다!
여러분, SSAFY에서는 단순히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과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예를 들자면, 취업지원센터에서는 SSAFY 교육생들의 취업을 위해 다양한 기업의 설명회나 채용을 안내해주신답니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기회들도 많이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이번 갤럭시 북3 프로 신모델 체험단입니다!

여러분도 다들 아시다시피 이번에 삼성이 노트북 부문에서 칼을 갈았다(?)는 소문이 자자합니다!
사실 갤럭시 북 2세대까지는 강력한 경쟁상대인 LG Gram 노트북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비슷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북 3세대는 정말 다양한 변화가 있었는데, 사전 예약 가격 기준으로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사전 예약이 완판되고도 많은 사람들이 찾을 만큼 그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사실 아직 6년 전 사서 윈도우11 정식 업그레이드도 못하는 고물 노트북을 떠올리며 이번 갤럭시 북3 프로가 정말 좋아 보인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마침 SSAFY에서 교육생을 대상으로 ‘갤럭시 북3 프로 신모델 체험단’을 게시한다는 소식을 듣고 누구보다 빠르게 신청해보았는데, 정말 운이 좋게도 붙게 되었습니다!
이제 체험용 노트북을 수령한 지 한 달 정도 되어가는 현시점에서 제 기준으로 이번 갤럭시 북3 프로는 어떠했는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전에 제 IT 기기 경력을 소개하자면..
노트북: LG그램 2대, Lenovo 게이밍 노트북 1대
데스크탑: 현재 5600X + RTX3060 사용 중이며 스스로 6대를 조립해본 경험이 있음

이외에도 저는 듀얼모니터, 갤럭시s20, 갤럭시탭s6를 활용하기도 하고, 자취방에는 삼성 smartthings 플랫폼을 활용해 IoT 스마트홈을 구축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제 친구 July가 저를 인터뷰한다는 상황으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July👧> June! 이번에 갤럭시 북3 프로 받았다면서!! 어땠어??

June🧑> 안녕 July! 받았고말고.. 정말 진짜 이번에는 갤럭시북은 전설이야..
사실 SSAFY 2학기 교육과정은 프로젝트 위주니까, 지금부터 노트북을 하나 장만하며 어떨까 했지.
노트북이 있으면 스터디나 모각코 (모여서 각자 코딩)를 할 때도 정말 편하니까ㅠㅠ
근데 너무 운 좋게도 SSAFY 갤럭시 북3 프로 신모델 체험단에 선정되었지, 뭐야!! 너무 좋았어 진짜

July👧> ㅋㅋㅋㅋ알겠으니까 자랑만 하지 말고 노트북이 어땠는지 좀 알려줘 봐!!

June🧑> 좋아.. 바로 자랑 들어간다!!
일단 알루미늄 합금으로 겉모습이 진짜 너무너무 멋지고 그에 비해 무게는 생각보다 가벼워서 정말 너무 좋았어.. 내가 기존의 쓰던 노트북들은 보통 플라스틱이거나 마그네슘 합금이라 좀 약해 보이는 느낌이 많았는데, 갤럭시 북3 프로는 튼튼해 보이는 인상을 주더라고!

또한, 노트북을 열자마자 보이는 지문인식 센서넓어진 트랙패드를 보니, 역시 2023년 최신 노트북에 걸맞다는 생각이 들더라! 디스플레이 베젤이 좁아서 화면이 넓어 보이고 시원시원한 것도 좋았어! 웹캠도 디스플레이 상단에 작게 위치해서 노트북 사용할 때 전혀 방해받는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어! 웹캠은 대학생들이나 취업준비생들이 많이 쓰는데, 이런 디테일이 난 좋았어ㅎㅎ

July👧> 짱이네.. 그럼, 노트북 성능은 어떤데? 써봤어?

June🧑> 나도 잠깐 써보긴 했는데, 사실 내가 받은 모델이 성능으로는 진짜 어디 가서 지지 않는 모델을 주셨더라고.. 이거보다 저렴한 모델을 받았어도 '감사합니다ㅠㅠ' 했을 텐데, 내가 받은 모델이 Intel i7 13세대, PCIE 4.0 SSD 512GB, DDR5 RAM 16GB 모델이었어! 내가 쓰는 컴퓨터도 아직 DDR4 RAM인데, 노트북에서 먼저 DDR5를 써볼지는 꿈에도 몰랐지 정말..ㅋㅋㅋ 또 그리고 난 항상 노트북 구매할 때 i5 모델로 주로 구매했는데 이번에 i7 써보니까 켜기만 해도 뭔가 뿌듯하고 기분 좋은 거 있지?ㅋㅋ

또 갤럭시북하면 디스플레이 아니겠어? 항상 기술의 정점에 서 있는 삼성 AMOLED패널과 이번에는 전작에서 단점이라고 여겨졌던 RGB배열 부분을 개선해서 넷플릭스 켜서 보니까 진짜 몰입도가 장난이 아니더라.. 유튜브보고 넷플릭스 보기에는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디스플레이였어ㅠ 해상도도 3K인만큼 노트북에서는 정말 차고넘치는 고해상도에, 고성능 게임용 모니터나 그런 컴퓨터가 있는 PC방에서나 볼 수 있는 120hz 주사율까지.. 정말 감동 그 자체였어ㅠㅠ

July👧> 그럼 주변기기는 어땠어? 노트북 사면 보통 충전기 주지 않나?

June🧑> 너 천재구나 진짜ㅋㅋ 난 갤럭시 북3 프로 박스 안에 들어있던 충전기에서 정말 큰 감동을 했어! 그건 바로 충전기가 65W 고출력 충전기이고, '접지'까지 되어있는데도 크기가 작아서 정말 좋았어!! July는 혹시 노트북 충전하면서 쓰다가 전기가 오르는 듯 찌릿한 적 없었어? 난 진짜 노트북 여러 개 써보면서 찌릿한 적이 정말 많았어! 특히 동생 맥북쓰다가 전기 오르는 느낌 때문에 고생한 게 한두 번이 아니야 증말!!!

근데 이번에 갤럭시 북3 프로에서 준 충전기는 접지가 되어 있었어! 이게 IT 유튜버나 IT 커뮤니티에서도 한때 정말 핫했는데, 접지가 되어있지 않은 충전기는 접지가 되어있는 충전기에 비해 위험하고, 노트북 쓸 때 전류가 흘러 찌릿하는 느낌을 준다는 거지. 근데 막상 접지가 되어있는 고출력 충전기는 그냥 충전기보다 1.5배는 비싸고 포트도 더 적고, 아무래도 별로였어. 근데 기본 충전기로 접지가 된 충전기를 넣어줘서 이게 안심도 되고 기분도 좋다? 사실 별거 아니라고 할 수도 있지만 이런 이슈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삼성에서 이런 작은 부분도 고객을 위해 신경 쓴다는 게 좀 기분이 좋다고나 할까?ㅋㅋㅋ

July👧> 그래? 듣고 보니까 좀 부럽네ㅠㅠ 그나저나 이번 갤럭시 북3 프로 사전 예약 때는 정말 다양한 사전 예약 혜택이 있다고 하던데, 넌 뭐 받았어?

June🧑> 나도 사전 예약 혜택 봤는데, 진짜 다양한 게 있더라ㅠㅠ 삼성닷컴 단독혜택으로 예를 들자면, 모델별 선착순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포인트 이상 증정, 삼성카드 결제일 청구할인, 선착순 요기요 상품권, 삼성카드 무이자할부, Class101 구독권도 있었어. 그리고 가장가장 좋은 혜택으로 삼성케어플러스 24개월 무료.. 이게 진짜 정말이지 부러웠어ㅠㅠ

근데 놀라운 건 그 외에도 공통혜택에 스토리지 상향, Galaxy Book X page 737 메신저백, 스타벅스 파우치 & 키링 세트, PC Game Pass 3개월 코드, 삼성에듀 최대 1년 무료권, 한컴 삼성 오피스팩 무료 이용 혜택 등 다양한 혜택 있더라고..

여기서 신기한 거 알려줄까? 난 사전 예약은 안 했지만 나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더라고!! 바로 한컴 삼성 오피스팩 무료 이용 혜택이랑 스타벅스 파우치 & 키링 세트였어!! 나도 파우치랑 키링만 있다면 스타벅스 입장권을 받은 셈이지!! 파우치에 스타벅스가 그려진 것도 좋았지만 그걸 떠나서 파우치 자체가 튼튼하고 쓰기 편해 보여서 아주 좋았어ㅎㅎ

July👧> 근데 너무 장점만 말하니까 좀 사기꾼 같은데?ㅋㅋㅋㅋ 단점은 없었어?

June🧑> ㅋㅋㅋㅋㅋㅋ아무래도 내가 갤럭시 기기도 많이 쓰고, 삼성 smartthings도 쓰고 하다 보니 좀 주관적일수 밖에 없기도 한데ㅋㅋㅋ 나도 냉정하게 써보니까 단점도 있었어. 바로 키보드.. 이게 좀 취향차이일 수 있는데, 내가 과거에 썼던 노트북들은 보통 키보드 누르는 느낌이 확실한 것들이 많았어. 덕분에 노트북임에도 타이핑이 비교적 수월했고. 하지만 갤럭시 북3 프로는 키보드 눌리는 깊이가 얕고, 눌렸는지 헷갈리는 느낌이 들어서 아직 적응을 좀 못했다고 해야 하나, 좀 불편한 감이 있네.

아무래도 노트북을 얇게 만들려고 하다 보니까 그런 거라고 생각은 들어. 그리고 키보드가 높으면 디스플레이에 닿기도 하니까, 이해가 가는 부분이지. 또 눌리는 깊이가 얕은 대신 키보드 치는 소리가 거의 안 들려서 도서관이나 외부에서도 편하게 타이핑하기 좋겠다는 생각은 많이 들었어! 나는 도서관에서 팬 소음이나 키보드 타이핑 소리가 들려오면 진짜 짜증 나는데, 갤럭시 북3 프로는 조용하더라고! 다만 아직 얕은 키보드에는 적응이 좀 필요할 것 같아ㅠㅠ

July👧> 그렇구나.. 근데 갤럭시 기기를 많이 쓴다고 하니까 생각났는데, 이번에 갤럭시 북3 프로는 기기간 연결성 부분도 향상되었다고 하던데, 혹시 써봤어??

June🧑> 오! 잘 알고 있네! 맞아, 나도 쓰면서 보니까 Galaxy Ecosystem이라고 해서 기기 간에 연결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는 것 같더라고! 이건 내가 한 달 더 써보면서 어땠는지, 다음 인터뷰에서 또 알려줄게! 그때까지 잠깐만 기다려줘ㅎㅎ

July👧> 오.. Galaxy Ecosystem 뭔가 멋진데? 다음에는 그런 부분들도 꼭꼭 알려줘!

여러분, 이번 인터뷰는 어떠셨나요?
저는 새로운 노트북을 가지고 이것저것 해보느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ㅎㅎ
다음 인터뷰에서는 더 자세한 부분들도 안내해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여러분께도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글을 줄입니다.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p/CqSAimUred6/

Sincerely,

June

profile
SSAFYcial 9기 June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7일

갤갤갤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