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달린 클래스는 어거지로 하나의 클래스가 구체적인 표현을 두가지 이상 가진 클래스를 뜻합니다.태그가 클래스의 구체 동작을 결정하고, 태그는 final 필드로 표현됩니다.사실 우리는 자바를 정석으로 배워왔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탄탄히 자리잡힌 시점에서는 이런 클
주석에 관한 이야기를 잠깐 해보자! "왜(Why)를 설명하는 주석을 달아라. 무엇(What)은 코드가 보여줄 것이다." "무엇(WHAT)를 설명하는 주석을 달아라. 어떻게(How)는 코드가 보여줄 것이다."조금 당황스럽지만 어쨌든 How를 적지 않는 것은 확실해보인다.
CompareTo메서드는 함수형 인터페이스의 Comparable의 추상 메서드로 동치성, 순서를 비교하는 메서드이다.같으면 0, 크면 양의 정수, 작으면 음의 정수를 반환한다.결국 CompareTo를 구현했다는 것은 해당 클래스가 순서가 있는 클래스라는 것을 뜻한다.C
equals 메서드는 두 객체가 동등한 지를 비교하는 메서드이다.두 객체의 내용이 같으면 true, 다른 경우에는 false를 리턴한다.💡 동등성과 동일성의 차이 동일성 : 저장된 메모리 주소값이 같은지 비교 ( == 를 이용한다. ) 동등성 : 논리적인 내용이
사실 자바를 쓰며 메모리 누수를 깊게 고민해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공부용 코드는, 메모리가 부족할 일이 드물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실제 운영에서 메모리 누수로 인한 OOM가 발생한다면 .. 정말 곤란하겠죠? 이 글에서는 메모리 누수가 무엇인지 부터, 자바의 가비지
인스턴스화란?! 자바에는 클래스와 인스턴스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두 개의 개념은 아주 가깝지만 큰 차이가 있다. 바로 각 코드가 차지하는 메모리위치이다 클래스는 스태틱 영역에 위치한다 . 반면에 인스턴스는 힘영역에 위치한다. (main 함수는 스택영역을 차지한다
현재 상황 배포한 서비스의 에러로그를 보기 위해선 E2C 우분투 서버에 들어가 직접 명령어로 로그를 확인해야했고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cmd 창에서 로그를 보다보니 가독성 측면에서 좋지않았다. 에러 로그를 보기 위해서는 우분투 서버의 주인이 꼭 필요했다!!
스트림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스트림에는 굉장히 많은 메서드가 있고 책에서도 굉장히 많은 스트림 메서드를 다루고 있다. 그러나 모든 메서드를 알아야하는 것은 아니니 중요하고 자주 쓰이는 메서드 위주로 정리해보려고 한다. 스트림 찍먹해보기! 스트림은 컬렉션 데이터, 스트
람다는 아예 새로운 무언가는 아니다. 어떻게 보면 이전에 불필요했던 여러 코드를 조금 더 깔끔하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는 표현 방법이다. 결국 람다로 할 수 있는 것은 람다 없이도 할 수 있다. 람다는 파라미터 리스트와 화살표, 람다바디로 이루어져있다.
🧑🌾 사과를 선별해주세요! 색깔, 무게, 원산지로요! 🧑💻 네! ( 그렇다면 사과의 색깔, 무게, 원산지를 입력값으로 받는 메서드를 구현해야겠다.!)🧑🌾 앗! 오늘은 색깔, 무게로만 선별하고 싶어요!🧑💻 앗! 네! ( 그렇다면 사과의 색깔, 무게만
카카오 테크 캠퍼스💛도 끝났고! 어떤 걸 공부할까 하다가 자바를 더 공부하기로 했다. 람다와 함수형..? 인터페이스에 대해서는 들어봤지만, 늘 어리버리하게 공부한 것 같은 아쉬움이 있다! 그래서 유명한 책인 모던 자바 인 액션을 기반으로 자바를 더 공부해보려 한다
그동안 DB에서 조회해온 엔티티에 값을 변경하였다. 이 메서드가 끝난 후에 DB에 값이 변경되어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변경이 반영되지 않았고, 해당 메서드에 @Transactional을 적용해 엔티티 값 변경을 DB에 정상 반영할 수 있었다.따라서 이후 엔티
현재 상황과 문제!! 카카오테크 캠퍼스 4주차 과제를 수행하면서 1단계,2단계 테스트 코드에서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했고, 둘다 entityManager.clear(); 도입을 통해 해결했다. \(〇o)/(⊙⊙)?(⊙ˍ⊙) 아마 영속성 컨텍스트랑 관련이 있을 것으
양방향 매핑에서 Lazy를 걸어놓은 객체와 잘 연동이 되는지 테스트하고 싶었다.하지만 편의메서드를 작성하지 않아 영속성 컨텍스트를 비워두고 (EntityManeger.clear사용 )해서 테스트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멘토님께서 퍈의메서드를 알려주셔 요부분 알아보
여기저기서 알 수 없는 에러들과… 예외 클래스들을 가지고 있다.아직 프로젝트가 큰 것도 아니고 내가 다 개발했는데 예외 발생지점과 에러 메시지가 기억이 안난다는 것은 그만큼 예외 표준화가 필요하다는 것!!에러를 다루는 공통된 로직 → 표준화가 필요하다.<span
보일러 플레이트의 어원계속해서 쓸 문자를 인쇄하는 판은 바꾸기 힘든 강철로 만든 판을 사용했다이 판의 이름이 “보일러 플레이트”어떤 상황에서도 쓸 수 있는, 든든 국밥같은 코드다^\_^자주 반복되는 작업이나 패턴을 미리 구현 해놓고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코드를 보
짤 너무 나인 것이지...이것이 과연 내 지식인지 너 지식인지,,, 하지만 이런 고민에 대해 영원한 진리는 내 지식이 아니라는 것 ^^로그인은 어떤 프로젝트에서도 쓰이고,...사실 졸작이랑 공모전 프로젝트에서 구글 로그인을 구현해야해서 그랬음..^^공모전에서도 JWT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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