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와 객체 지향 그리고 스프링] 06. 디자인 패턴

코린이서현이·2024년 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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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면서 😊

내가 공부를 잘 하고 있는 거겠지? 흠... 

🎯 목표

✏️ 디자인 패턴이란?
📌 어댑터 패턴
📌 프록시 패턴
📌 데코레이터 패턴
📌 싱글턴 패턴
📌 탬플릿 메서드 패턴
📌 팩터리 메서드 패턴
📌 전략 패턴
📌 템플릿 콜백 패턴
📌 그 외...?

✏️ 디자인 패턴이란?

앞에서 객체 4대 특성 (캡슐화, 상속, 추상화, 다형성)에 대해서 배우고, 객체 지향 설계의 5원칙 SOLID에 대해서 배웠다.
객체 4대 특성은 재료라면, 객체 지향 설계의 5원칙은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에 비유할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인 패턴이란

객체 지향의 특성과 설계원칙을 잘 지키게 만든 하나의 정형화된 패턴이다. 즉 디자인 패턴은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을 지키는 레시피라고 볼 수 있다.

재료 : 객체 지향 4대 특성
재료 사용 방법 : 객체 설계의 5원칙
레시피 : 디자인 패턴

스프링의 디자인 패턴

스프링은 프레임 워크로, 스프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프링이 제공하는 뼈대나 구조를 따라야한다. 스프링도 이런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활용하면서 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수있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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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도까지 프로젝트 두개를 마치고 25년에는 개발 팀장을 할 수 있는 실력이 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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