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 코딩의 역사 기계어 컴퓨터의 언어표현방법은 0과 1뿐이다. 그런 컴퓨터와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는 0과1로 이루어진 기계어이다. 🤮 어셈블리어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로 기계어에 니모닉을 일대일로 매칭해 표현 한 것이다. 컴퓨터의 방
JDK - 자바 개발 도구JRE - 자바 실행 환경JVM - 자바 가상 기계개발자는 JDK를 통해서 소스파일을 만들고 , 자바 컴파일러에 의해 자바 목적파일을 만든다.이런 목적파일은 각각의 플랫폼에 깔린 자바 실행환경인 JRE내에 있는 JVM에서 자바 바이트코드를 해당
객체 지향은 "현실세계를 반영"한다. 🤔 현실세계를 반영한다는 것이 무엇? 어떻게?사람이 현실을 인식하는 방식대로 프로그래밍한다.사물의 특성속성과 행위메서드를 중심으로 분류클래스해서 이해한다. 차의 모양과 차가 달리는 것을 구분해서 생각하지 않는다.🤔 차가 모양을
추상화는 중요한 특징을 찾아내 간단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그러면 어떤 기준으로 특징을 삼아야할까??애플리케이션의 경계, 컨텍스트를 중심으로 추상화를 해야한다.즉, 관심영역에서 의미있는 속성과 행위를 가지고 추상화를 해야한다. 🟰 모델링학생으로의 인간은 학점이 중
자바에서 상속은 inheritance(상속) 가 아닌 extends(확장)이라는 예약어를 사용한다.상속은 상위 클래스의 특성을 하위 클래스에서 재사용하고, 필요한 특성을 추가하여 확장해 사용한다.하위 클래스는 상위 분류(클래스)의 확장이자, 세분화 된 것이다.하위 클래
📚 다형성이란, 여러개의 형태를 가지는 것을 말한다.객체 지향의 다향성이란 동일한 코드가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실행되는 것이다. 상위클래스와 하위클래스, 인터페이스와 구현 클래스로도 설명할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오버라이딩과 오버로딩을 말한다.🔖 오버로딩이란,
👉 접근제어자 포스팅public : 어디에서나 protected : 내부 패키지와 외부 패키지의 자식 클래스의 경우default : 동일 패키지에서만 접근 가능private : 내부 클래스에서만 접근할 수 있음😎 이정도면 된거아니야?🤮 절대 이님!! 멤버변수와 스
📌 abstract 키워드 : 추상 메서드 📌 생성자📌 클래스 생성 시의 실행 블록, static 블록
👏들어가면서👏 🎯 목표 📌 final 키워드 📌 instancsof 연산자 📌 package 키워드
😅들어가면서😅
🎯 목표
어댑터 패턴이란 서로 다른 두 인터페이스에 통신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다른 이름을 가진 여러 메서드를 동일한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변환해주는 것이다. 따라서 어댑터 패턴은 여러 메서드를 👉 단일하게, 일관되게 사용하게 만들어준다.클래스 A와 B가 서로 다른 이
프록시 패턴 : 프록시패턴에 실행하고자 하는 실제 서비스의 메서드와 동일한 이름을 가지는 메서드를 통해 실행을 대신하는 것이다. 로직 제어가 필요할 떄 사용하게 된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대리자는 실제 서비스와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구현한다.대리자는 실제 서비스에 대한
싱글턴 패턴은 실제 값을 가지는 인스턴스가 딱 하나만 만들어지는 패턴이다. 다시 말하자면,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딱 하나만 생성되는 것을 보장한다.외부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못하도록 생성자에 private 접근제어자를 지정한다.모두에게 동일하고 유일한 인스턴스를 반환하
템플릿 메서드 패턴은 하위 클래스가 공통적으로 구현하는 메서드의 순서를 상위클래스에서 템플릿 메서드로 제공하는 패턴이다.알고리즘을 상위 클래스에서 정의하는 패턴이다.탬플릿 메서드는 공통로직을 수행하고, 필요한 메서드를 호출한다.기능의 뼈대와 조건을 구현하교 구격화한다.
팩터리 메서드 패턴이란, 상위 클래스에는 객체를 생성하는 팩터리 메서드가 있고 하위 클래스에서 팩터리 메서드를 오버라이딩해서 객체를 반환하게 하는 것이다. 상위 클래스는 하위 클래스에서 어떤 구체 클래스를 생성하는지 알지 모른다. 상위 클래스는 주로 인터페이스 타입으로
전략패턴은 객체를 사용하는 컨텍스트는 클라이언트로부터 객체를 받아서 사용한다.이때 주입해주는 객체, 켄텍스트가 사용하는 객체를 전략객체라고 부른다.또한 전략 객체는 전략 메서드를 가진다. 전략 객체를 생성해 컨텍스트에 주입하는 클라이언트제 3자, 전략객체의 공급자.전략
탬플릿 콜백 패턴은 전략 패턴의 변형으로, DI에서 사용하는 특별한 형태의 전략 패턴이다.익명 내부 클래스를 이용해서 전략 객체를 만든다. 그 외에는 전략 패턴과 동일하다.따라서 OCP와 DIP를 따른다.전략패턴보러가기코드를 간단히 하기 위해서 컨텍스트 내부에 익명 내
📌 어댑터 패턴📌 프록시 패턴📌 데코레이터 패턴📌 싱글턴 패턴📌 탬플릿 메서드 패턴📌 팩터리 메서드 패턴📌 전략 패턴📌 탬플릿 콜백 패턴총 8가지의 패턴을 배웠다. 그러나 스프링에서 사용하는 두가지의 패턴을 아직 포스팅하지 않았다. 이 두가지의 패턴은 이
스프링의 3개 프로그래밍 모델이다.POJO (plain Old Java Object)를 기반으로 한다.IoC/DI, AOP, PSA를 말한다.프로그래밍 모델이란, 특정 코드 패턴에 바인딩된 실행모델이다.POJO한, 자바로 만들어진 순수한 객체를 말한다. 다시 말하자면
프로그래밍에서 의존 관계는 new로 표현된다.의존한다는 것은 어떤 객체에서 의존 객체를 알고 있다는 것이다.전체가 부분에 의존한다. A 클래스가 B 클래스에 의존하고있다.클래스 A는 B라는 클래스의 new키워드를 통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있습니다. B 타입 변수 b는
Aspect Oriented Programming의 약자이다. 즉, 관점 지향 프로그래밍이다. 🤔 그게 뭐지...?사실 나는 크게 느끼지는 못했지만...ㅎ😅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기계적으로 코딩을 하게된다고 한다. 하나의 모듈마다 반복적으로 코딩을 하게 되는 부분이
😗 들어가면서
😴들어가면서😴
서비스 추상화란, 여러 서비스들이 공통되고, 일관된 방식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추상화 구조 즉, 인터페이스 구조를 말한다.그렇다면 일관된 서비스 추상화란 환경의 변화와 관계없이 일관된 방식의 기술로의 접근 환경을 제공하는 추상화 구조를 말한다.👉 어떤 것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