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바의 T메모리 구조 ; 특히 스태틱 영역과 힙 영역
📌 객체 지향을 설명해보자.
📌 객체 지향의 4대 특성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객체 지향은 "현실세계를 반영"한다.
🤔 현실세계를 반영한다는 것이 무엇? 어떻게?
사람이 현실을 인식하는 방식대로 프로그래밍한다.
사물의 특성속성
과 행위메서드
를 중심으로 분류클래스
해서 이해한다.
차의 모양과 차가 달리는 것을 구분해서 생각하지 않는다.
🤔 차가 모양을 가지고 있고, 그 차가 달린다고 생각 => 하나의 객체로 인식
🤔 현대차, 기아차 모두 동일한 차라고 생각
이 책에서는 특이하게 붕어빵과 붕어빵틀으로 설명하지 않는데, 생각해보니까 진짜 붕어빵이랑 붕어빵틀은 아닌 것 같다.. 🥐
붕어빵틀은 붕어빵틀이고 붕어빵은 붕어빵이지 😎
클래스 : 객체 = 붕어빵 : 피자붕어빵 ( 이정도가 좋을 듯)
다음 글에서 하나하나 포스팅 해보겠다